'귀화소녀'전지희의 봄날,스페인오픈 女단식 우승

입력 2015. 3. 30. 06:31 수정 2015. 3. 30. 17: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더핑퐁 안성호 기자

'귀화 에이스' 전지희(23·포스코에너지·세계랭킹 33위)가 스페인오픈에서 우승했다. 봄날, 여자탁구가 오랜만에 전해온 국제대회 승전보다.

전지희는 30일 새벽(한국시각) 국제탁구연맹(ITTF) 스페인오픈 여자단식 결승에서 일본 에이스 히라노 사야카(세계랭킹 15위)를 4대1(11-5, 11-9, 3-11, 11-9, 11-5)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중국 주니어대표 1군 출신의 전지희는 중국에서 귀화한 첫 해인 지난 2011년 7월 14일 모로코 오픈에서 깜짝 우승한 이후 프로투어 대회에서 3년8개월만에 두 번째 우승의 감격을 누렸다.

모로코오픈 결승에서 4대3으로 돌려세우며 첫 우승의 제물 삼았던 히라노를 운명처럼 다시 마주했다. 자신있게 맞붙었다. 전지희는 히라노와의 역대 맞대결에서 한 번도 지지 않았다. 2013년 11월 폴란드오픈 16강에서 4대0으로 이겼고, 지난해 인천아시안게임 단체전에서도 3대2로 이겼다. 이날 통산 4번째 맞대결에서도 완승하며 '천적관계'를 굳혔다.

이번 대회 전지희는 파죽지세였다. 16강에서 홍콩 에이스 티에 야나를 4대1로 꺾었고, 8강에선 헝가리 지오지나 포타를 4대1로 꺾고 4강에 올랐다. 중국 에이스들이 나서지 않은 이번 대회 일본의 기세는 거셌다. 4강에 이시가키 유카, 히라노 사야카, 후쿠하라 아이 등 3명이 이름을 올렸다. 일본 선수 틈바구니에서 '유일한 한국인' 전지희는 기죽지 않았다. 4강에서 이시가키 유카를 4대2으로 물리치고 결승에 올랐다. 후쿠하라 아이를 4대3으로 꺾고 올라온 히라노를 결승에서 보란듯이 돌려세웠다. 3대1 한일 대결에서 완승을 거두며, 한국탁구의 자존심을 세웠다.

화면 캡처=ITTF공식 사이트

왼손 셰이크핸더인 전지희는 김형석 포스코에너지 감독의 애제자다. 강력한 백핸드 드라이브가 무기인 그녀는 포스코 탁구단을 창단한 김 감독의 손에 이끌려 열여섯살 어린나이에 한국행을 택했다. 연습생으로 3년을 보낸 후 2011년 일반 귀화시험 끝에 한국인이 됐고, 귀화선수 규정에 따라 또 3년을 기다려 2014년에야 첫 태극마크를 달았다.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서효원 양하은과 함께 주전으로 활약하며 국가대표의 꿈도 이뤘다. 에이스 김민석과 함께 혼합복식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꿈을 위해 국적을 바꿨고, 태극마크를 달기까지 기다림이 깊었던 만큼 머릿속은 오로지 '탁구 생각'뿐이다. 매경기 누구보다 성실하게 준비하고 진지하게 노력하는 선수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 1월말 2015년 국가대표 상비군 최종 선발전에서 17승2패로, 20명 가운데 2위로 선발됐다.

아시안게임의 꿈을 이룬 그녀의 다음 목표는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출전이다. 전지희는 "모로코오픈 이후 시니어 무대에서 2번째 우승을 하게돼 정말 기쁘다. 리우올림픽을 앞두고 랭킹을 경쟁하는 시점에 우승하게 되서 의미가 크다. 이번 대회를 잘 치르기 위해 싱가포르까지 가서 특훈을 한 것이 도움이 된 것같다"며 웃었다.

한편 이번 대회 21세 이하 남자단식에서는 차세대 에이스 김동현(에쓰오일)이 결승에서 삼베 코헤이(일본)을 3대1(11-5, 11-2, 8-11, 11-1)로 꺾고 우승했다.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여자 몰래 찍은 성관계 영상, 신체 촬영하면?

소유 19금 "남자는 살 빠져도 '거기'는 안빠져"

이태임 예원 누가 더 큰 잘못? '초유의 폭로'

두산 파울라 '첫 외국인 치어리더' 미모 반짝

설현 폭풍 눈물에 민혁 "왜 울어, 또?" 싸늘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아토피' , '악건성 피부' 희소식! 원인은 이것! 고농축 보습제!

탈모, '14번'이면 치료 된다. 10년 가발을 벗긴 '탈모치료법!'~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