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왕기춘, 81kg급 전향 후 첫 국제대회 우승

권혁진 2015. 3. 3. 10: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권혁진 기자 = '유도 천재' 왕기춘(양주시청)이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왕기춘은 지난 2일(한국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2015 유러피안오픈 국제유도대회 남자 81㎏급 결승전에서 레안드로 길헤이로(브라질)에게 유효승을 거두고 정상에 올랐다.

왕기춘이 73㎏급에서 81㎏급으로 체급을 바꾼 뒤 국제대회 금메달을 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해 애를 태웠던 왕기춘은 첫 우승으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왕기춘은 4회전까지 승승장구했다. 준결승에서는 야쿱 쿠비에니에크(폴란드)를 안뒤축걸기에 이은 누르기 한판으로 따돌렸다.

결승전 상대는 두 차례나 올림픽 동메달을 거머쥔 베테랑 레안드로였다. 왕기춘은 업어치기로 유효를 따내 레안드로를 제압했다.

남자 90㎏급에 출전한 곽동한(하이원)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세계랭킹 5위 곽동한은 카릴리스 바우자(리투아니아)를 허벅다리걸기 한판으로 꺾었다.

남자 100㎏ 이상급의 김성민(양주시청)은 은메달을 추가했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hjkw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