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양궁월드컵- '신성' 민병연, 간판 오진혁 꺾고 우승

2015. 1. 26. 10: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한국 양궁의 '신성' 민병연(19·인천 영선고)이 대선배 오진혁(34·현대제철)을 꺾고 실내 양궁월드컵 정상에 우뚝 섰다.

민병연은 26일(한국시간) 프랑스 님에서 열린 세계양궁연맹(WA) 3차 실내 월드컵 결승에서 오진혁을 세트 점수 6-0으로 완파했다.

그야말로 백발백중, 민병연의 완승이었다.

민병연이 정상에 오르기까지는 정확히 9발 만으로 충분했다.

첫 세트에서 민병연은 세 발을 모두 10점으로 장식하며 두 발만 과녁 중앙에 꽂은 오진혁을 제압, 세트 점수 2점을 가져왔다.

두, 세 번째 세트에서도 민병연은 기록지 여섯 칸을 모조리 10점으로 채우며 10점 세 발과 9점 세 발을 쏜 오진혁을 제압했다.

민병연은 8강에서도 15발을 모두 10점 만점에 꽂으며 12발 만점에 그친 세계 정상급 궁사 판 데르 판 닉(네덜란드)을 따돌린 바 있다.

4강에서 김재형(24·현대제철)과 만나 풀세트 접전 끝에 마지막 한 발로 승부를 결정하는 슛오프에서 승리하며 고비를 통과한 민병연은 기세를 몰아 단숨에 정상에 올랐다.

민병연은 작년 9월 예천 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종합선수권대회에서 일반부 선수들을 따돌리고 우승한 신예다.

그는 지난달 실내 양궁 2차 월드컵 때 세계타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3·4위 결정전에서는 김재형이 브래디 앨리슨(미국)을 세트 점수 7-3으로 눌러 시상대는 모두 한국 선수들로 채워졌다.

앨리슨은 그간 한국 선수들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 그러나 2차 월드컵에서 임지완이, 이번 대회에서 오진혁과 김재형이 잇따라 승리하면서 내년 올림픽을 앞두고 사기를 꺾는 데 성공했다.

한국 선수들은 그간 실외 대회에 주로 나섰으나 최근 들어 겨울철 비시즌에 실전 감각을 키우려고 실내 대회에 종종 출전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각지의 궁사 1천104명이 참가했다.

jk@yna.co.kr

제주흑돼지 이젠 문화재…천연기념물 예고
4세 여아, 응급전화 걸어 만삭 엄마와 아기 구해
슬리퍼로 때리고 귀잡아당겨…어린이집 교사 2명 기소
장애인 언니 돌보던 기초생활수급 20대 여성 자살
의정부 화마에 엄마 여의고 고아된 아이 위한 긴급모금

▶ 뉴스를 보고, 여론이 궁금할 때 - 뉴스와 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