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매체, 한국 김연아 제소 '옹호'.."피겨심판 유죄, 긴 싸움 시작"

이유나 입력 2014. 3. 25. 16:01 수정 2014. 3. 25. 17: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日매체 "김연아 제소, 한국 드디어 꿈틀" 피겨 심판진 완전 유죄 '옹호'사진 소치(러시아)= 김경민 기자

日매체 "김연아 제소, 한국 드디어 꿈틀... 피겨 심판진 유죄" 옹호

일본 석간지 일간 겐다이가 한국빙상연맹의 '김연아 제소' 소식을 알리며 한국 편에서 동조하는 기사로 눈길을 끌고 있다.

겐다이는 22일 "김연아 올림픽 연패를 막은 올림픽 피겨 심판진은 완전 유죄"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한국이 드디어 허리를 세웠다"며 대한체육회와 한국빙상연맹이 21일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징계위원회에 김연아 관련한 제소 의사를 발표했음을 알렸다.

매체는 "이번 제소는 점수가 아닌 심판구성과 관련한 것"이라며 러시아의 과거 솔트레이크 스캔들 경력을 다시 한번 거론했다.

또한 현지에 있던 미국 대표팀 관계자 등의 말을 인용해 "당시 현장에서는 심판 구성만 봐도 소트니코바가 높은 점수를 갖고 갈 것을 예상할 수 있었다"면서 "피겨는 기술 점수와 연기 구성 점으로 나뉘어 있다. 특히 연기 구성 점수는 심판 기준이 모호하기 때문에 근소한 승부에서 항상 결정된다. 때문에 심판들에 대해서는 한치의 의혹을 갖지 않도록 해야한다. 보는 사람들이 채점 및 심판진이 이상하다고 생각되면 피겨 경기 자체의 신뢰를 잃는다"라고 전했다.

이미 알려진 소치올림픽 피겨 프리를 담당한 9명의 심판 가운데 러시아 피겨 스케이팅 협회 회장 부인, 98년 나가노 대회에서 점수를 조작해 1년간 활동 정지를 받은 우크라이나 심판, 러시아 피겨 협회 전직 임원이 기술 심판 최고 콘트롤러를 맡았음을 강조하면서 "이 정도의 이름이 줄줄이 나온다면, 한국 관계자가 '러시아는 소트니코바가 무조건 이기기 위한 점수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라고 이번 대한체육회와 한국빙상연맹의 제소 결정에 대해 동조의 뜻을 드러냈다.

마지막에는 "소치 올림픽은 ISU의 운영 실수"라면서 "이 싸움은 길어보인다"고 덧붙여 순탄치 않은 여정임을 암시했다.

< 스포츠조선닷컴 >

고은아, '엉덩이 위 문신' 19금 아찔 노출

오연서, 가슴 볼륨 이정도였나? 갑자기 커진 바스트

마트서 女손님 발가락을 입으로 빤 변태남 철창행

야노시호, 파격 누드 '가슴 누르니…' 추성훈 반할만

[포토] 치어리더 '열정적인 응원에 가슴 철렁!'

옴마! '비거리가 이정도야...!' 윌슨골프 대표 아이언 'D100' 구매찬스~

아토피, 건선, 습진등 각종 건성피부질환 '더마티스'로 잡는다!

'로코킹' 성준 섹시남 변신, "로맨스는 끝났어"

이태리 '최고급' 아웃솔 골프화 300족! 스페셜 파격 할인 판매~!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