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프로게이머 승부조작 폭로 글 남기고 투신, 중상

2014. 3. 13. 1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전 프로게이머가 자신이 승부조작에 연루됐다는 글을 남기고 투신, 중상을 입었다.

13일 오전 5시 56분께 부산 북구 금곡동의 한 아파트 재활용품 수집창고 바닥에서 천모(22)씨가 '살려달라'고 신음하고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신고했다.

발견 당시 재활용품 수집창고 지붕에 구멍이 나 있었다. 천씨는 온 몸에 타박상과 골절상을 입었으나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 아파트에 사는 천씨가 12층 복도에서 뛰어내린 것으로 보고 있다.

천씨는 누나와 이 아파트에 살고 있었다.

경찰조사 결과 유명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였던 천씨는 투신 전 자신의 SNS 계정과 게임사이트 등에 유서와 함께 승부조작 고백글을 남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 글에서 천씨는 자신이 소속됐던 프로게임팀이 처음부터 승부조작을 위해 기획되고 만들어졌으며 감독이 불법 스포츠토토로 돈을 벌기 위해 가난한 집안 선수들만 영입했다고 적었다.

천씨는 또 나중에 승부조작 사실을 알게 됐고 감독이 승부조작을 권유해오다 이를 거절하자 시즌 중간에 숙소를 없애고 팀을 해체했다고 덧붙였다.

천씨는 이 글과 SNS에 남긴 유서에서 '5분 후에 이 세상 사람이 아닙니다'라고 적어 자살을 암시하기도 했다.

경찰은 천씨가 남긴 유서 등을 토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wink@yna.co.kr

뉴욕 한복판 빌딩2채 폭발·붕괴, 2명 사망…아비규환(종합3보)
LOL 전 프로게이머 승부조작 폭로 글 남기고 투신
"뉴욕 이스트할렘 빌딩 폭발로 붕괴…화염 휩싸여"(2보)
부부 주도권 잡는법 男 '경제권'·女 '약점잡기'
"中, 말레이사고기 잔해 추정물체 3개 위성사진 확보"(종합)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