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 국제빙상연맹, "피겨 판정, 엄격하고 공정했다"

2014. 2. 22. 05: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소치(러시아), 박준형 기자 / 서정환 기자] 논란의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결승전 판정에 대해 국제빙상연맹(ISU)가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김연아는 21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서 열린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9.69점 예술점수(PCS) 74.50점을 받아 합계 144.19점을 받았다. 전날 74.92점을 받은 쇼트프로그램 점수를 더하면 김연아는 총점 219.11을 기록해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224.59점)를 넘지 못했다.

경기가 끝난 뒤 국내외서 편파판정 논란이 거세다. 프리스케이팅에서 실수를 범한 소트니코바가 완벽한 연기를 펼친 김연아보다 많은 점수를 받은 것이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 다는 것.

대한빙상경기연맹은 21일 "국제빙상연맹(ISU) 친콴타 회장을 만나 20일에 치러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경기가 국제빙상연맹의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정당하게 치러졌는지 확인하여 줄 것을 정중히 요청했다. 이에 친콴타 회장은 확인하겠다고 답변했다"고 밝혔다.

ISU는 22일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ISU는 "모든 경쟁의 심사는 공정하고 엄격하게 진행됐다는 것을 강력하게 알리는 바이다. 13명의 심판들은 무작위로 선정이 됐다. 기술점수는 논란을 피하기 위해 최고점과 최저점을 배제한 나머지 평균으로 산정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USA투데이는 21일 익명을 요구한 올림픽 피겨 심판이 "러시아쪽에 유리한 심판들이 많았다"고 폭로한 내용을 보도했다. 또 가장 금메달 자격이 있는 선수를 묻는 NBC투표에서는 34%의 지지를 얻은 김연아가 24%에 그친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를 앞서고 있다.

jasonseo34@osen.co.kr

< 사진 > 소치(러시아)=박준형 기자 souls1011@osen.co.kr

[OSEN앱다운로드]

[KBO모바일선수]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