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투데이 "피겨 심판 구성부터 짜여진 각본"

2014. 2. 21. 1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징계 전력자에 러시아 피겨스케이팅협회장 부인도 포함

[CBS노컷뉴스 이전호 기자]

↑ (소치=대한체육회 제공)

피겨여왕 김연아(24)의 은메달에 외신과 전문가들이 일제히 편파 판정을 비난한 가운데 심판진 구성부터 '짜여진 각본'이었다는 의혹을 제기됐다.

미국 일간 USA투데이는 21일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피겨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의 심판진 9명 가운데 한 명은 '판정 조작으로 징계를 받은 사람'이고 또 한 명은 '러시아 피겨스케이팅협회 회장의 부인'이라고 보도했다.

USA투데이는 "9명의 심판 중 한 명은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 때 판정을 조작하려다 1년 자격 정지를 받은 우크라이나의 유리 발코프 심판"이고 "또 한 명은 러시아 피겨스케이팅협회 회장의 부인인 알라 셰코프세바"이라며 심판진 구성 때부터의 '음모'였음을 시사했다.

USA투데이는 미국과 한국, 그리고 다른 두명의 심판이 쇼트프로그램의 심판진에 포함됐으나 프리스케이팅 심판진에서는 제외됐다면서 "그 자리에 우크라이나의 유리 발코프 심판과 러시아 피겨협회 회장 부인인 알라 셰코프세바, 다른 동유럽 심판들이 심판진에 들어갔다"고 지적했다.

j1234@cbs.co.kr

방상아 "판정 의혹, IOC 제소 할 수는 있지만…"

목표없이 힘겹게 걸어온 피겨 여왕 "연아야 고마워"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 해피엔딩일까 아닐까

김연아 넘은 소트니코바 "올림픽 金, 믿을 수 없다"

김연아, 러시아 기록 희생양…레퀴프 "소트니코바 자격 없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