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리나 비트-미셸콴, "김연아 은메달 이해할 수 없다" 분노

입력 2014. 2. 21. 09:44 수정 2014. 2. 21. 16: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타리나 비트-미셸콴 김연아 은메달 분노

'카타리나 비트 김연아 은메달 분노'

카타리나 비트와 미셸콴이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결과를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21일(한국시간) 카타리나 비트는 독일 국영 ARD방송에서 여자 싱글 경기를 중계하면서 김연아의 은메달이 확정되자 "도대체 이해할 수 없는 이런 결과에 대해 토론 없이 지나가서는 안 된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카타리나 비트는 동독시절 올림픽 2연패의 위업을 이룬바 있으며, 김연아가 자신의 뒤를 이어 올림픽 2연패를 이루기 바란다고 말한 바 있어 눈길을 끌었다.

또 미셸콴은 경기가 끝난 후 자신의 트위터에 "Unbelievable!"이라는 글로 경기 결과에 대한 강한 의구심을 드러냈다.

이는 앞서 21일(한국시각)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여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한 김연아가 기술점수(TES) 69.69점과 예술점수(PCS) 74.50점을 받아 144.19점을 기록, 전날 쇼트프로그램에서 기록한 74.92점(TES 39.03점+PCS 35.89점)을 합쳐 총점 219.11점을 받아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날 김연아는 완벽한 클린 연기를 펼쳤다.

이에 반해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는 프리스케이팅에서 트리플 플립에 더블 토루프, 더블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서 삐끗했음에도 김연아에 세계 최고 기록에 육박하는 시즌 최고점 149.59점을 기록하며 금메달을 차지하며 판정 논란이 일고 있다.

카타리나 비트 김연아 은메달 분노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카타리나 비트 김연아 은메달 분노, 얼마나 황당했으면 방송에 나와서 저랬을까?", "카타리나 비트 김연아 은메달 분노, 해외에서도 논란이 일고 있구나", "카타리나 비트 김연아 은메달 분노, 러시아 몰아주기 너무해", "카타리나 비트 김연아 은메달 분노, 평창에서는 이러지 말자", "카타리나 비트 김연아 은메달 분노 이해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스포츠조선닷컴 >

김연아 아듀 인터뷰 ① "분위기상 좋은 점수 기대 안했다"

애엄마 성현아, 3차례 성관계 5000만원? 첫 재판

최광복 코치 나쁜손, 심석희 가슴 껴안고…

패리스 힐튼 노팬티 의상…주요부위 노출 사고 헉!

경리-성아-현아, 란제리룩 '속살 노출' 모델돌 위엄

'30만원대!' 아이언세트 마지막 할인! 구매찬스! 30세트만~

14년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페로몬샤워젤 '20000개' 돌파기념! '200개' 증정 할인 행사~!

고개숙인 남성, 부부관계 개선 '이것' 먹으면 해결?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