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투데이 "심판 중 부패인사-러 연맹회장 아내 포함" 의혹 제기

2014. 2. 21. 07: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오후(한국시간)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여자 피겨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가 열렸다. 플라워 세리머니에서 김연아(왼쪽부터), 러시아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이탈리아 카롤리나 코스트너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소치(러시아)= 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4.02.21.

미국의 전국지 USA투데이가 김연아가 석연치 않은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 심판 구성원 중 문제 인사가 있다면서 의혹을 제기했다.

이 매체는 21일 대회 프리스케이팅 결과가 나온 직후 게재한 기사에서 "러시아의 풋내기를 훨씬 더 정제된 2명보다 우위에 올려놓은 심판 9명 가운데 1명은 부패 인사이며 1명은 러시아 피겨 연맹 회장의 아내"라면서 애당초 심판진 구성에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매체에 따르면 프리스케이팅 채점에 참가한 심판 중 우크라이나의 유리 발코프는 1998년 나가노 대회에서 승부조작 의혹으로 1년간 자격이 정지된 경력이 있다.

또 러시아의 알라 셰코브체바는 2011년 알렉산드르 고르쉬코프 러시아 피겨 연맹 회장과 결혼했다.

석연치 않은 판정의 근본적인 원인이 심판진 구성에 있다는 것이다.

그레이시 골드와 함께 일한 안무가 로리 니콜은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프리스케이팅 심판진을 보자마자 미국이나 캐나다 심판이 좀 참여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면서 편파 파정의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미국과 한국의 심판은 이번 대회 프리스케이팅 패널 추첨에서 제외됐다. 대신 들어간 이가 바로 앞서 언급한 발코프와 셰코브체바다.

이 신문은 "이 두 사람과 함께 에스토니아와 슬로바키아 출신의 동유럽 심판 2명이 배정됐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쓴 크리스틴 브래넌 기자는 기사 게재 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림픽 피겨 심판진은 실명을 공개하고 점수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사견을 밝혔다.

"모두가 그들이 내린 판정을 믿고 따르기 때문"이라며 무거운 책임감을 져야 할 이유를 밝혔다.

김연아는 쇼트와 프리에서 완벽한 클린 연기를 펼치고도 은메달에 그치며 올림픽 2연패에 실패했다.

김연아는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9.69점과 예술점수(PCS) 74.50점을 받아 144.19점을 기록했다. 전날 쇼트프로그램에서 74.92점(TES 39.03점+PCS 35.89점)을 기록한 김연아는 총점 219.11점을 기록해 러시아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러시아·224.59점)에 5.48점 뒤졌다.

자신은 가산점을 거의 받지 못했고 상대는 가산점, 레벨업 등 주관적 판단에 의한 점수를 받을 대로 받았다.

USA 투데이뿐 아니라 프랑스의 레퀴프와 미국 LA타임스 등은 이같은 과잉 점수를 '스캔들'로 규정하고 강한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 스포츠조선닷컴 >

애엄마 성현아, 3차례 성관계 5000만원? 첫 재판

최광복 코치 나쁜손, 심석희 가슴 껴안고…

패리스 힐튼 노팬티 의상…주요부위 노출 사고 헉!

"가슴 찍어 보내" 서울대 음대 교수 여제자들 성추행

요즘 걸그룹 필수자세 '쩍벌'…안무 맞췄나? 살펴보니…

'30만원대!' 아이언세트 마지막 할인! 구매찬스! 30세트만~

14년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페로몬샤워젤 '20000개' 돌파기념! '200개' 증정 할인 행사~!

고개숙인 남성, 부부관계 개선 '이것' 먹으면 해결?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