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올림픽 끝난 뒤 빙상연맹 전면 감사

입력 2014. 2. 17. 14:41 수정 2014. 2. 17. 15: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정부가 안현수(29·러시아명 빅토르 안)로 불거진 대한빙상경기연맹의 난맥상을 소치올림픽이 끝난 뒤 전면 감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종 문체부 제2차관은 17일 "소치 올림픽이 끝나고 나면 빙상연맹의 비리와 파벌 문제, 국가대표 및 지도자 선발 방식 등 전반적인 시스템을 되짚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김 차관은 "지금은 선수들이 남은 경기에 집중해야 할 시기이기 때문에 올림픽 기간에는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2011년 빙상연맹과 마찰을 빚어 러시아로 귀화한 안현수는 이번 소치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000m에서 금메달, 1,500m에서는 동메달을 따내며 8년 만에 화려하게 부활했다.

반면 한국 남자 쇼트트랙은 이번 대회 500m 개인전을 남긴 상황에서 노메달에 그쳐 심각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13일 문체부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안현수 문제가 파벌주의, 줄세우기, 심판 부정 등 체육계 저변에 깔린 부조리와 구조적 난맥상에 의한 것은 아닌지 되돌아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문체부는 지난 1월 대한체육회 산하 57개 가명경기단체에 대해 4개월에 걸친 장기 감사 결과를 발표했으나 정작 빙상연맹에 대해선 아무런 지적을 하지 않았다.

김 차관은 "당시 감사는 재정적인 문제를 주로 다뤘기 때문에 심판 판정이나 선수 선발 비리 등은 살펴보기 어려웠다"며 "그러나 빙상연맹에서 조직 사유화와 성추행 등 스포츠 4대 악과 관련된 의혹이 나오는 만큼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안현수 문제를 거울삼아 빙상연맹뿐만 아니라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협회는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점검해 볼 계획"이라고 밝혀 체육계에 또 한차례 거센 풍랑이 일 전망이다.

shoeless@yna.co.kr

'천하장사' 이만기, 김해시장 출마 선언
배우 이태란 동갑내기 사업가와 결혼
<줄잇는 성지순례…정부의 안이한 대응이 화 키웠다>
다저스, 에이스 커쇼 보호령…류현진 등판 영향받나
<김홍렬씨 사망소식에 유족 '오열'…신도들 '비통'>

▶댓글보다 재밌는 설문조사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