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다마오, 소치 출국전 '母무덤서 금메달 맹세'

2014. 2. 5. 16: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치 올림픽에서 김연아에게 다시 도전하는 일본 피겨 간판 아사다 마오가 어머니의 무덤에서 금메달을 맹세했다고 일본 주간지 '여성 자신'이 5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아사다 지인의 말을 인용해 아사다가 이날 출국에 앞서 나고야 시내에 있는 어머니의 묘역을 여러 차례 찾아 참배하면서 "엄마, 금메달을 기다리고 있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아사다의 어머니 마사코 교코는 2011년 12월 48세의 나이에 간경변으로 작고했다.

당시 그랑프리 파이널 대회를 앞두고 있던 아사다는 캐나다에서 대회를 포기하고 급거 귀국했지만 임종을 지키지 못했다.

발레리나 출신인 고인은 평소 아사다에게 기술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는 등 아사다가 세계적인 피겨 선수로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매체에 따르면 마사코 씨는 생전 딸이 밴쿠버 올림픽 금메달을 놓친 데 대해 원통한 마음을 갖고 있었고 아사다에게 "소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기 전까진 절대 울지 마라"는 유언을 남겼다.

아사다는 일본 도쿄 나리타공항에서 러시아 소치로 출국하면서 "드디어 올림픽이구나 하는 느낌이 든다"면서 "스케이트 컨디션도 매우 좋다. 할 일은 다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매체는 어머니 죽음 후 자립 여성으로 성장한 아사다가 어머니와의 유언을 마음에 품고 소치 링크에 도전한다며 비장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 스포츠조선닷컴 >

저스틴 비버, 여성댄서 가슴 입에 물고...합성? 진짜?

추락 남성, 벗겨진 바지 덕에 목숨 건져.. 사진 보니...

걸스데이 소진, 맥심화보 과거 '가슴골 노출' 내년 30살 맞아?

英배우 왓슨 '실오라기 하나 없는' 파격 누드 왜?

걸그룹 멤버, 속옷없이 드레스 입었다 봉변 '당황도 잠시…'

골프클럽 겨울이 구매 찬스! 아이언 '30만원대' 폭탄세일!

14년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이런 크림이 있네, 아토피크림! 아이들에게 꼭~!

고개숙인 남성, 부부관계 개선 '이것' 먹으면 해결?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