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언론, "김연아 압승 아사다 마오 비상"

입력 2014. 1. 6. 07:11 수정 2014. 1. 6. 09: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표권향 기자] 일본 언론이 김연아의 우승 소식을 전하며 아사다 마오(24)의 소치올림픽 금메달 도전에 비상등이 켜졌다고 보도했다.

'산케이스포츠' '호치신문' '닛칸스포츠' 등 일본 언론들은 5일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빙상장에서 열린 '제 68회 전국남녀피겨종합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시니어 프리 스케이팅에서 총점 147.28점을 획득, 전날 프리 프로그램 점수(80.60점)을 더해 합계 227.86점으로 우승을 차지한 김연아에 대해 "소치올림픽 준비에 조금도 허술함이 없었던 김연아의 완벽한 압승"이라며 "일본의 '에이스' 아사다를 압박했다"라고 덧붙였다.

산케이스포츠는 김연아의 합계 점수에 대해서도 "(국내 대회였기에) 국제빙상연맹(ISU)에는 공인되지 않았지만, 김연아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세계 신기록 228.56점에 육박하는 점수"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연아는 첫 과제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를 깔끔하게 수행했다. 이에 닛칸스포츠는 오른 발목 부상 이후 복귀무대를 가진 지난해 12월 '골드스핀 오브 자그레브'보다 자신감을 더해 고난도 점프를 성공시켰다"라고 설명했다.

김연아의 실수도 그대로 전했다. 닛칸 스포츠는 "후반에 예정돼 있던 더블 악셀의 회전수가 부족해 1회전 반이 됐다"라며 꼬집었지만 "김연아의 연기는 완벽했다"라고 말했다.

일본 매체들은 소치올림픽을 끝으로 은퇴하는 김연아를 '세계 피겨 여왕'이라고 부르며 아사다와의 승부에 초점을 맞췄다. 이들 매체는 "이번 연아의 성적은 국내 대회의 점수였기에 진검승부는 소치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전했다.

[gioia@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