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송재우-대니얼김 더블플레이154B] 류현진 빈자리 해결 위한 다저스의 복잡한 셈법

조회수 2015. 7. 30. 09:06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더블플레이154A(무시무시한 다저스 원원펀치)편에 이어 계속...

◇ 송재우> 저희가 이 얘기를 해야할 것 같아요. 커쇼와 그레이키, 최강의 두 투수가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는데... 류현진 선수가 올해 부상으로 못 나오기 때문에 다저스가 지금 3선발이 필요해요. 그동안 브랫 앤더슨(5승 6패 3.29) 선수가 이 역할을 했는데, 조금 안 좋은 상태가 됐고 맥카시 선수도 팔꿈치 수술로 이탈했고 그 자리를 대신할 선수가 누구냐... 한달전부터 계속 필라델피아의 콜 해멀스 선수가 계속 거론이 되고 있거든요. 과연 해멀스 선수의 종착역이 다저스가 될 수 있을까요?

◆ 대니얼김> 다저스하고 해멀스는 겉으로만 봤을 때는 잘 맞는 것 같아요. 그리고 LA지역 출신이기도 하고 본인도 좀 오고 싶어하기도 하고요.같은 팀 동료였던 지미 롤린스 같은 경우에는 "해멀스가 다저스에 오면 잘 할거다"라고 공개적으로 얘기를 했는데, 이건 뭐 끝까지 가봐야 알 것 같아요, 지금 루머만 계속 다저스와 해멀스... 이런 이야기만 계속 들려왔는데 지금이 마지막 기회인 것 같아요.

◇ 송재우> 콜 해멀스를 원하는 팀은 일단 너무 많습니다. 여기 지금 스캇 카즈미어가 휴스턴으로 먼저 이동을 해버렸어요. 지금 해멀스 영입전 소문에 메츠도 들어가 있고 토론토도 있고....

◆ 대니얼김> 지금 메츠오면 선발 로테이션에 못들어 갈 것 같은데...

◇ 송재우> 근데 지금 당장 볼 때 경험이 있고 월드시리즈 우승 경험도 있는 선수니까 약간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양키스 얘기도 빠질 수 없어요. 양키스가 지금 부족한 부분이 선발진이잖아요. 그래서 양키스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 휴스턴 얘기도 나오고 있고... 여러 팀들, 물론 다저스 이야기도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과연 해멀스를 데리고 오기 위해서는 정말 엄청난 희생인 마이너 유망주를 포기해야 하는데.... 다저스의 고민은 결국 그거 아닐까요? 제가 필라델피아의 단장이라면 다저스의 코리 시거. 훌리오 유리아스 중 한명을 요구할 것입니다.

◆ 대니얼김> 그러면 결국 해멀스는 다저스에 오지 못하겠네요.

◇ 송재우> 왜냐면 필라델피아가 그 둘을 받지 않고 콜 해멀스를 준다는 것은 제가 볼 때는 아마 단장이 엄청난 공격을 당할 거에요.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콜 해멀스도 그런 가치가 있는 선수고요. 과연 저는 이게 내부적으로 어떻게 결정을 할 것이냐? 다저스가 이 둘 중에 한명을 최소한 포기할 수 있을 것이냐? 전 그게 결정이 나지 않게 되면 다저스는 해멀스 영입 경쟁에 뒤쳐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해요. 그리고 결국 유망주 둘 중에 한 명을 포기 해야겠다고 결정을 내렸어요. 그런데 만에 하나라도 올해 우승을 하지 못한다면 한 선수를 포기하고...한 선수는 또 두달 만에 떠나버리고 그럼 다저스는 최악의 시나리오잖아요.

◆ 대니얼김> 그럼 이렇게 하면 될 것 같아요. 다져스는 돈이 많으니까 '우리가 브랜든 필립스를 영입하겠다. 그 남은 연봉을 우리가 책임져주겠다.' 그건 그냥 저의 생각인데...

◇ 송재우> 아니, 물론 가능성 있어요.

◆ 대니얼김> 저는 다저스의 알렉스 게레로가 트레이드 카드로 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거든요.

◇ 송재우> 그렇죠. 게레로를 충분히 노릴 수 있죠. 맞습니다.

◆ 대니얼김> 알렉스 게레로랑 B급 유망주랑 한번 만들어 보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알렉스 게레로가 시즌 초반에는 상당히 좋았거든요. 이 선수가 어느정도 최고의 가치는 아니지만, 시장에서는 가치가 있는 선수라고 보여지거든요. 게레로 패키지를 만들면 충분히 좋은 선수 받아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 송재우> 게레로의 문제는 확실한 자기 포지션을 만들지 못한 것. 물론 외야를 보기도 했고, 3루를 보기도 했는데 사실 이 선수의 포지션이 어딘지 지금 답을 주기 어렵잖아요. 이런 부분이 제일 핸디캡이 되기 때문에... 이 선수가 나이도 있는데 무조건 아메리카 대륙에서 지명 타자만 보고 데려가기는 부담이 되기 때문에 그래서 저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다저스에게는 무조건 시거하고 유리아스! 이 두 선수는 이야기에 빠지지 않거든요. 이 부분에서 앞으로의 다져스 내부결정이 중요하구요. 그에 따른 선택을 잘 해서... 결국 가을 야구에서 위력을 보이면서 그레인키와 커쇼를 받쳐줄 수 있는 3선발이 있도록 하는 프런트의 결정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