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조미예의 MLB현장] 떠나는 유리베, '고개 떨구며 눈물'

조회수 2015. 5. 27. 20:5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유리베 애틀란타로 트레이드 협의

말을 잇지 못했고, 고개를 떨궜습니다. 그리고 그의 눈시울은 붉어져 눈물이 글썽거렸습니다.

어떤 상황이 와도 구단의 뜻에 따르겠다고 덤덤하게 말한 후안 유리베는 "뭐가 제일 그리울 것 같으냐"는 말에 감정을 추스르지 못했습니다. 취재진과 카메라가 있던 다저스에서의 마지막 인터뷰에서 울컥한 유리베는 끝내 말을 하지 못하더니, 엘리베이터에 타자마자 눈물을 쏟아낸 것입니다.

유리베는 류현진이 다저스에 입단해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 '큰형님'. 한국 팬들에게 가장 친숙한 선수이자 류현진과도 가장 친한 동료입니다. 그 친함의 깊이가 형제 못지 않다고 하여 '류씨 형제'로도 불렸습니다. 유리베는 한국팬들이 얼마나 많은 응원을 보내고 있고, 사랑을 주고 있는지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이런 유리베에게 인터뷰가 아닌 마지막 인사는 해야 할 것 같아 손을 내밀며 악수를 청했습니다. "내일 또 봅시다."라는 말을 건네자 고개를 숙이고 있던 유리베는 미소를 지으며 악수를 합니다. 그런데 이미 그의 눈시울은 붉어졌고, 눈물이 뚝 떨어졌습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유리베의 눈물을 보니 더는 긴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한국팬들이 당신을 참 많이 좋아해요."라는 마지막 말을 건넸고, 유리베는 "땡큐, 땡큐"만을 반복했습니다.

류현진은 "(유리베는) 정말 좋은 사람이다."며 유리베를 진심으로 좋아하고 따랐습니다. 류씨 형제는 경기 안팎으로 우정을 과시했습니다.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에게 숨 고를 시간을 벌어준 것도 유리베였고, 류현진이 아프거나 마운드에 올라 좋지 않은 투구를 선보였을 때도 댄스와 꿀밤으로 기분을 풀어 준 사람도 늘 유리베였습니다.

다저스는 유리베와 크리스 위드로를 애틀란타로 보내고, 애틀란타는 알베르토 카야스포, 에릭 스털츠, 이안 토마스, 하이메를 다저스로 보내는 데 합의했습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승인만을 남겨 놓고 있는 상황.이르면 내일 유리베는 다저스타디움에 도착해 홈팀 클럽하우스가 아닌 원정팀 클럽하우스로 직행해 애틀란타 유니폼을 입게 될지도 모릅니다.

올 시즌 29경기에 출전해 타율 .249을 기록한 유리베는 터너와 게레로의 활약이 두드러지면서 벤치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어디에서든 멋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