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불만 폭발한 여자배구 대표팀 "이런 법이 어디 있느냐"

2016. 7. 31. 06: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우 입성한 여자 배구대표팀 (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016 리우올림픽에 출전하는 여자 배구대표팀 선수들이 28일 오후(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공항에 도착해 입국장을 나서고 있다. 2016.7.29 superdoo82@yna.co.kr

(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40년 만의 올림픽 메달을 노리는 여자배구 대표팀은 30일 오후(현지시간) 리우 현지에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날 대표팀이 훈련한 곳은 '에어포스 유니버시티'라는 곳이다. 숙식을 해결하는 선수촌에서 차로 한 시간가량 떨어져 있다.

선수들을 지도하던 이정철(56) 대표팀 감독은 한국 취재진을 보자마자 하소연을 시작했다.

이 감독은 "이런 법이 어디 있느냐"며 말문을 열었다.

대표팀은 이날 오후 2시 15분부터 3시 45분까지 훈련을 하기로 돼 있었다.

오후 4시부터는 이란 남자 대표팀이 같은 곳에서 훈련하기로 배정을 받아 이 감독은 선수촌을 출발하기 전부터 마음이 급했다고 한다.

김연경 리우 도착 (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016 리우올림픽에 출전하는 여자 배구대표팀 김연경이 28일 오후(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공항에 도착해 입국장을 나서고 있다. 2016.7.29 superdoo82@yna.co.kr

배구 선수들은 보통 본격적인 훈련을 시작하기 최소 한 시간 전에는 경기장에 도착해 스트레칭을 하며 몸을 푼다.

하지만 이날 선수단이 배구장에 도착한 것은 훈련 시작 시간이 10분도 남지 않은 시점이었다.

이 감독은 "버스가 지각해서 선수촌에 한참 우두커니 서 있었다"며 "겨우 기다리다가 버스를 타고 출발했는데, 기사가 배구장으로 가는 길을 못 찾고 헤매더라"며 울화통을 터뜨렸다.

옆에 있던 김희진(IBK기업은행)은 "버스가 약속한 시각보다 15분 늦게 우리를 픽업했다"고 거들었다.

훈련을 마친 '배구 여제' 김연경(터키 페네르바체)은 차분하게 "환경이 열악하네요"라고 말했다.

김연경은 4년 전 런던올림픽을 떠올리며 "그때는 호텔처럼 서비스가 좋았는데, 이번에는 (선수촌에) 빨래를 맡겨서 '9시에 오라'고 해 그 시간에 갔더니 완성이 안 돼 있더라"고 예를 들어 비교했다.

리우 입성한 여자 배구대표팀 (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2016 리우올림픽에 출전하는 여자 배구대표팀 선수들이 28일 오후(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공항에 도착해 입국장을 나서고 있다. 2016.7.29 superdoo82@yna.co.kr

양효진(현대건설)은 "난 원래 음식을 안 가리는 편인데, 여기는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짜다"며 인상을 찌푸렸다.

황연주(현대건설)는 "화장실 수압이 약하고 배수도 잘 안 된다"면서도 "한국에서 (리우에 대해) 너무 안 좋은 얘기를 많이 들어서인지 생각보다는 괜찮다"며 웃었다.

ksw08@yna.co.kr

☞ 거액복권 당첨 숨기고 이혼…법원 "전 배우자에 절반 지급"
☞ "살려주세요" 아버지 폭행에 잠옷 맨발로 도망친 7살 남자아이
☞ 19년 전 호프집 여사장 살해 후 도피한 살인범 구속
☞ 이화여대생 3일째 본관 점거 농성…교수등 5명 46시간만에 나와
☞ 성폭행 묘사에 물고문…亞최고 싱가포르국립대 신입생 OT 파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