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결정적 증거 확보" 추궁..전창진 감독은 부인(종합2보)

입력 2015. 7. 2. 03:55 수정 2015. 7. 2. 1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증거인멸 정황도"..경찰, 17시간 고강도 조사

"증거인멸 정황도"…경찰, 17시간 고강도 조사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불법 스포츠 도박과 승부조작 의혹을 받는 프로농구 전창진 전 KT 감독을 수사 중인 경찰이 전 감독을 2차 소환 조사했다.

경찰은 전 감독의 혐의를 입증할 녹취록 등 '결정적 증거'와 함께 증거 인멸을 시도한 정황을 포착해 집중 추궁했지만, 전 감독은 여전히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경찰은 1일 오전 9시 40분 2차 조사를 위해 서울 중부경찰서에 출석한 전 감독을 2일 오전 2시 30분까지 17시간가량 강도 높게 조사했다.

경찰이 확보한 녹취록 중에는 사채업자와의 대화 내용은 물론 이미 구속된 다른 두 피의자와의 대화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토대로 경찰은 전 감독이 구속된 피의자 등과 승부조작 의심경기를 사전 모의했는지, 경기 직전에 승패와 관련한 내용을 알려주지 않았는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베팅하라고 지시했는지 등을 따져 물었다.

이에 전 감독은 '기억나지 않는다', '모른다', '나와는 관련 없는 일이다'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1차 조사 때의 진술을 번복하기도 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혐의에 대한 결정적 증거를 확보하고 전 감독이 관련자들과 증거 인멸을 시도한 정황을 잡았다"고 말했다.

경찰은 전 감독에게 거짓말탐지기 조사를 다시 제안했으나 전 감독 측은 거짓말탐지기의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이를 거부했다.

경찰은 관련자 조사를 추가로 한 이후 전 감독 재소환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 그에 대한 신병처리는 관련자 조사를 끝내고 검찰과 협의해 결정할 방침이다.

조사를 마친 전 감독은 취재진에 "오늘 조사 때는 잘 모르는 내용이 많이 나와 그런 내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얘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승부조작 혐의는 여전히 부인하느냐는 질문에는 "네"라고 답했으며, 선수 기용 등에 대한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다.

전 감독은 KT 감독으로 있던 올해 2월 말∼3월 사설 스포츠 도박 사이트에 돈을 걸고, 경기에 후보 선수를 투입해 패배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승부조작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프로농구를 주관하는 KBL은 이번 수사에 따라 전날 전 감독의 등록을 보류했다.

comma@yna.co.kr

'억만장자' 사우디 왕자 "전재산 36조원 기부할 것"
'27년 만의 승진' 늦깎이 사무관의 안타까운 죽음
'대본에 없는데'…여배우 옷 뜯은 남자배우 성추행 수사
수건으로 입 막고 테이프로 묶고 폭행…나쁜 대학생들
네네치킨, '노무현 전 대통령 희화' 사진 물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