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대구 신축구장, 스탠드 윤곽 드러나다

2014. 11. 28. 11: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손찬익 기자] 삼성 라이온즈(사장 김인)의 대구 신축구장 전경이 또 한번 업그레이드 됐다. 국내 최초의 옥타곤(8각) 구조가 점점 더 선명해지고 있는 가운데, 스탠드 윤곽이 드러나고 있으며 외야 너머의 공간도 조금씩 정리돼가고 있다.

11월26일 현재 신축구장 현장 항공사진이다. 현재 공정률 약 40%. 메인 출입구 부분은 4층 골조를 위한 기둥 및 벽체 거푸집 설치중이며, 내야 1,3루 및 본부석 부분은 3층 골조 및 PC 링빔과 스탠드 작업이 진행중이다.(PC-공장에서 제작한 콘크리트구조물, 링빔-관중석 스탠드 설치를 위한 골조물)

달구벌대로(전경사진 왼쪽) 방향 주차장과 전용도로(전경사진 오른쪽) 방향 주차장도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사진 오른쪽 연호지와 야구장 사이에 진행중인 전용도로 공사는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

대구 신축구장의 또다른 특징들이 있다.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외야 너머로 아파트 대신 숲이 보이는 야구장이 될 것이고, 지하철역(사진 하단부)과 가장 가까운 야구장이 될 것이며, 궁극적으로 연호지와 함께 아름다운 환경을 자랑하는 야구장으로 지어질 것이다.

신축구장 완공 시기는 2016년 2월이다. 삼성 라이온즈는 지난 9월초 신축구장 항공사진 변천 자료를 배포한 적이 있다. 당시 공정률 31%였고, 약 3개월만에 다시 한번 항공 사진을 소개한다. 삼성 라이온즈는 향후에도 3개월마다 항공 전경사진을 통해 신축구장의 '진화 과정'을 소개할 계획이다.

what@osen.co.kr

<사진> 삼성 라이온즈 제공.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