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PO] 양상문 감독 "PS 일정, 납득이 안된다" 불만 토로

김용 2014. 10. 23. 06: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경남 창원시 마산구장에서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준PO) 2차전 NC다이노스와 LG트윈스의 경기가 열렸다. 1회초 무사서 LG 정성훈이 좌중월 솔로홈런을 친 후 양상문 감독과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있다.창원=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4.10.22.

"포스트시즌 일정, 납득이 안된다."

LG 트윈스 양상문 감독이 준플레이오프 일정에 대한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NC 다이노스와 LG 트윈스의 준플레이오프(5전3선승제)는 가을비 때문에 제대로 꼬여버렸다. 19일 1차전을 치른 후, 20일 2차전을 치러야 했지만 비로 인해 20, 21일 이틀 연속 취소됐다. 22일에도 아침까지 비가 내렸지만 오후에는 비가 그쳐 2차전을 치를 수 있었다.

문제는 향후 포스트시즌 일정이다. 이제 비가 안 온다면 3, 4차전은 잠실구장에서 24, 25일 열린다. 그리고 5차전 필요시 27일 마산구장에서 개최된다.

그런데 준플레이오프가 4차전 안에 종료될 경우, 플레이오프 1차전은 예정된 27일 열린다. 25일 4차전이 종료된 후, 26일 하루 이동일이 보장된다는 이유 때문이다. 4차전 안에 승부를 끝낸 팀은 남은 일정의 휴식 없이 곧바로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한다. 3연승으로 끝나도 겨우 이틀 휴식이다. 예정대로 시리즈가 이어지고, 4차전에서 승부가 결정된다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쉴 수 있었다. 선발진 운용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NC나 LG가 5차전까지 가 승리를 거둔다면 그 때는 어차피 하루 쉬고 경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억울하지 않다. 이 경우 포스트시즌 일정 전체가 뒤로 밀린다.

양 감독은 이에 대해 "밑에서 올라가는 팀의 희망이 없다"라고 말하며 "만약 3-0으로 이기고 올라가도 겨우 선발 로테이션을 맞출 수 있다. 4, 5차전까지 간다면 우리든 NC든 답이 안나오는 상황이다. 다른 이유도 아니고 비로 이틀 연속 취소가 됐는데, 대회 일정도 똑같이 밀려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불만을 표시했다.

양 감독은 "이 문제 때문에 대회 요강도 찾아봤다. 이런 사례가 없다보니 요강 자체가 명확하지 않더라. 앞으로 한국야구에서 계속 포스트시즌이 열려야 하고, 이런 일이 또 발생할 수 있다. 확실한 요강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준플레이오프 경기가 이틀 연속 우천 취소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였다.

창원=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영상] 축구선수 충격 사망, 공중제비 세리머니 실패

안혜경, 확 달라진 외모 성형의혹…"피곤해 부은 것"

'이연희 닮은꼴' 요가 강사 박초롱 '애플 힙+청순미'

이유리, 남편 편지에 눈물 펑펑 '악녀 연민정의 다른 모습?'

바다서 성관계하던 커플, 분리 안돼 병원행 '황당'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캘러웨이 정품 X-24 HOT 풀세트 '100세트' 90만원대! 한정 판매~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앙코르~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