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승 vs 4승' 봉중근-홍성흔, 사뭇 다른 '4강 셈법'

2014. 8. 27. 18: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절박한 두산 "상대전 4승1패 해야 4위 희망"

[잠실=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LG-두산의 라이벌 대결이 열린 27일 잠실구장. 경기 전 두 팀 주축 선수들은 남은 상대전에 대해 다른 셈법을 내놨다. 포스트시즌 진출의 마지막 티켓인 4위를 위한 필승 계산법이다.

먼저 두산 주장 홍성흔은 "LG와 남은 경기에서 최소한 4승1패는 해야 한다"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이날을 포함해 두 팀은 5경기를 남겼다. 승률 8할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올해 두산은 LG에 6승5패로 앞서 있다. 올해를 10승6패로 마쳐야 4강을 위한 승산이 있다는 계산이다.

26일까지 두산은 4위 LG에 2경기 차로 뒤져 있다. 만약 홍성흔의 말대로 LG와 남은 5경기에서 4승을 거두면 다른 팀 전적을 뺀 상황에서 1.5경기를 좁힐 수 있다. 이후 다른 팀과 경기에서 승차를 더욱 좁히겠다는 복안이다.

홍성흔은 "오늘 경기가 정말 중요하겠다"는 취재진의 말에 "지면 또 내일 경기가 중요하고, 하루하루가 다 중요하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어 "(영화 '명량'처럼)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 있습니다'는 말을 하고 싶다"며 너스레를 떨었지만 비장의 각오가 묻어났다.

▲LG "상대전 2승3패만 하면 유리"

반면 LG 마무리 봉중근의 셈법은 사뭇 달랐다. 경기 전 봉중근은 "선수들끼리 남은 상대전에 대해 나름 계산을 해놨다"고 말했다. 4강을 위한 마지노선을 짜놓은 것이다.

두산전에 대해 봉중근은 "2승3패 정도만 하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7승9패면 만족한다는 것이다. 잠실 라이벌로서 상대 전적에서는 밀릴지 모르나 4강을 위해서는 관계 없다는 의견이다.

여유를 부리는 게 아니라 현실적인 목표를 갖고 부담감을 덜자는 뜻이다. 봉중근은 "어려운 목표보다는 '이것만 하면 4강에 갈 수 있다'는 생각"이라면서 "그러면 이길 경기에 더 집중력을 쏟아부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 팀은 지난해도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2위 싸움을 펼칠 정도로 뜨거운 경쟁을 벌였다. 공교롭게도 올해도 정규리그 최종전을 치를 가능성도 적잖다. 전날 경기가 우천 취소돼 추후 편성되기 때문이다. 만약 이후 비로 취소된 경기가 없다면 잠실에서 2년 연속 마지막 대결을 펼칠 공산이 크다.

홍성흔은 "지난해처럼 마지막에 또 LG와 붙어서 순위가 갈릴지 모른다"면서 "그러면 정말 흥미로운 대결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봉중근은 "올해도 맞붙는다면 우리 선수들은 지난해 경험이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난해는 LG가 최종전에서 이기며 정규리그 2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포스트시즌에서는 두산이 플레이오프에서 2패 뒤 3연승하며 최후의 승자가 됐다. 과연 올해는 어떤 팀이 가을야구에서 웃을 수 있을까.

잠실=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airjr@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