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용-봉중근 BS에 류중일 감독 "차우찬 있잖아"

김용 2014. 7. 31. 18: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중일 감독이 조계현, 유지현 코치와 28일 오후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2014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최종엔트리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소속팀에 대한 안배없이 금메달을 딸 수 있는 선수로 뽑았다"고 밝힌 류중일 감독은 우선 투수로는 안지만 차우찬 임창용 유원상 봉중근 한현희 김광현 이재학 양현종 이태양 홍성무를 선발했다. 내야수로는 박병호 오재원 김민성 황재균 김상수 강정호, 외야수로는 김현수 민병헌 손아섭 나성범 나지완 포수는 강민호 이재원이 선발했다도곡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4.07.28/

"대표팀 마무리들 잘한다~."

정말 잘한다는 뜻이 아니었다. 한숨이 나올 때 입에서 나오는 잘한다의 뜻이었다.

31일 대구 LG 트윈스전을 앞두고 만난 삼성 라이온즈 류중이 감독. 류 감독은 30일 천당과 지옥을 오갔다. 다 이긴 경기를 9회초 2사 상황서 상대 손주인에 역전 투런포를 얻어맞으며 날릴 뻔 했다. 믿었던 마무리 임창용이 무너졌다. 하지만 9회말 상대 마무리 봉중근이 난조를 보이며 극적인 역전 끝내기승을 거뒀다.

하지만 좋아할 수만은 없었다. 임창용과 봉중근은 류 감독이 이번 인천 아시안게임 더블 스토퍼를 활용하기 위해 선발한 선수들. 공교롭게도 이 선수들이 같은 무대에서 나란히 난조를 보였다. 대표팀 투수진 운용에 대한 걱정이 드리워졌다.

류 감독은 봉중근이 김헌곤에게 사구를 내주며 8-8 동점이 되는 순간 덕아웃에 있는 코칭스태프에게 "대표팀 마무리 잘한다"라는 말을 내뱉었다. 임창용이 무너져 마음이 아픈데 봉중근이 난조를 보이니 '이거봐라'라는 생각을 했다한다.

대신 류 감독을 기쁘게 한 일도 있었다. 바로 이번 대표팀에 선발된 차우찬의 호투였다. 차우찬은 이날 경기 3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팀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류 감독은 "대표팀 마운드 걱정 안해도 된다. 우리 최고의 좌완투수 차우찬이 있다. 정말 잘던졌다"며 밝게 웃었다.

대구=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톱배우 언니, 차에서 변사체로 발견 '다리 사이에…'

뜨거운 차에 어린 자녀 두고 남친과 성관계 '정신나간 母'

홍진경 가슴성형 "너무 과한 사이즈, 남편이 한참 찾아"

나체 여성 하이힐만 신고 도로 활보 '위험천만'

박영선 "류현진, 아들 사인 요청 난색…부글부글 끓었다"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최신형 24인치 LEDTV, '10만원' 대, 한정 파격! 할인 찬스~

윌슨골프 'VVIP' 비거리~ 최고급 아이언세트 '60만원대'! 할인!~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