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두산-롯데전 황당한 아웃카운트 착각 사건

노주환 2014. 4. 18. 19: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4 프로야구 두산베어스와 롯데자이언츠의 경기가 18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롯데 2회초 1사 만루 정훈의 내땅때 두산 포수 양의지가 3루주자 문규현을 포스아웃 시도했으나 베이스 터치를 하지 않아 세이프 되었다. 그러나 이 장면이 기록원과 심판의 착오로 아웃으로 기록되어 후속타자 손아섭의 내땅 아웃으로 이닝이 종료되었다. 그후 경기가 중단되고 기록을 수정해 2사 2,3루 최준석 타석의 상황으로 다시 돌아가 경기가 재개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에 송일수 두산 감독이 심판들의 설명을 듣고 있다.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4.04.18/

18일 프로야구 잠실 두산-롯데전에서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졌다.

아웃카운트를 착각한 상황에서 이닝이 종료된 줄 알고 양 구단 선수들이 철수했다가 중단된 후 다시 과거 상황으로 돌려 경기를 재개하는 일이 벌어졌다.

롯데의 2회초 공격이 끝난 후 경기가 중단됐다. 롯데 측에서 심판측에 2회초 상황이 이상하다고 항의했다.

1사 주자 만루 상황에서 정 훈의 3루수 땅볼을 허경민이 잡아 홈에 송구했다. 3루수 주자 문규

2014 프로야구 두산베어스와 롯데자이언츠의 경기가 18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롯데 2회초 1사 만루 정훈의 내땅때 두산 포수 양의지가 3루주자 문규현을 포스아웃 시도했으나 베이스 터치를 하지 않아 세이프 되었다. 그러나 이 장면이 기록원과 심판의 착오로 아웃으로 기록되어 후속타자 손아섭의 내땅 아웃으로 이닝이 종료되었다. 그후 경기가 중단되고 기록을 수정해 2사 2,3루 최준석 타석의 상황으로 다시 돌아가 경기가 재개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에 최수원 대기심이 송일수 감독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4.04.18/

현은 홈으로 쇄도했다. 그런데 두산 포수 양의지의 발이 홈플레이트에서 떨어졌다. 양의지의 1루 송구도 1루수 칸투의 발이 떨어져 세이프가 됐다.

그런데 이 상황에서 착오가 있었다. 주심이 문규현을 세이프 선언했지만 기록원을 비롯해 다수가 문규현이 아웃된 줄 착각했다. 전광판에서도 아웃으로 표기됐다. 문규현은 자신이 세이프된 걸 확인하고 화장실로 직행했다. 이후 손아섭은 투수앞 땅볼로 아웃됐다. 이렇게 이닝이 종료된 줄 알았다.

하지만 화장실을 다녀온 문규현이 전광판을 보고 이상하다며 롯데 선수단에 얘기해 김응국 코치가 심판에게 전광판 오류를 전달했다.

이렇게 경기가 중단된 시각이 오후 7시10분이었다. 이후 재개된 시각은 7시32분. 22분 동안 심판과 경기 감독관은 두산 구단에 상황을 설명하고 경기를 재개했다.

2014 프로야구 두산베어스와 롯데자이언츠의 경기가 18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롯데 2회초 1사 만루 정훈의 내땅때 두산 포수 양의지가 3루주자 문규현을 포스아웃 시도했으나 베이스 터치를 하지 않아 세이프 되었다. 그러나 이 장면이 기록원과 심판의 착오로 아웃으로 기록되어 후속타자 손아섭의 내땅 아웃으로 이닝이 종료되었다. 그후 경기가 중단되고 기록을 수정해 2사 2,3루 최준석타석 타석의 상황으로 다시 돌아가 경기가 재개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4.04.18/

1-2에서 중단된 경기가 다시 시작됐을 때는 1-4로 롯데가 앞선 걸로 수정됐다. 상황은 2사 2,3루. 정 훈 손아섭의 타점이 모두 인정됐다.

타석엔 들어간 최준석은 어깨가 식은 볼스테드를 두들겨 우월 스리런 홈런을 쳤다. 시즌 3호. 두산은 순식간에 1-7로 끌려갔다. 두산으로선 어리둥절한 상황에서 대거 실점하고 말았다.

기록원이 문규현의 홈 세이프 상황때 심판의 판정을 정확하게 보지 못한 건 실수다. 또 주심이 전광판 오류를 바로 잡지 못한 것도 아쉬운 부분이다.

두산 구단은 손아섭의 투수 앞 땅볼 이전 상황으로 돌리자고 심판진에 주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미 실시한 타격을 없었던 일로 처리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지난달 시범경기 상동 롯데-두산전에선 사상 초유의 부정위타자가 나온 적도 있었다. 올해 롯데와 두산이 만나면 좀체 일어나지 않을 일들이 발생하고 있다.

잠실=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김민아 아나, 가슴-허벅지 노출…'이직-결혼하더니 섹시'

女 선생님들 보온병에 소변 본 男 선생님 '경악'

리타 오라, 시상식서 男배우 상의 찢고 탈의 '깜놀'

네티즌 기부받아 가슴 확대, 사이즈가 무려…

얼마나 컸길래…성관계 소음 때문에 철창행

윌슨골프 'VVIP' 비거리~ 최고급 아이언세트 '일주일간' 60만원대! 할인!

이성을 유혹하는데 걸리는 시간? '10분!' 이런 방법이 있네~!

'왕의 귀환' 현빈, 치명적인 '섹시 카리스마'

14년형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앙코르~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