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타자 득세, 국내 타자들이 뒤집었다

2014. 4. 18. 16: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전성민 기자] 2014 프로야구 시즌 초반 국내 타자들이 힘을 내고 있다. 올 시즌부터 각 팀당 한 명씩 뛰고 있는 외국인 타자들을 넘어서는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18일 현재 타격 각 부문 상위권에는 국내 선수들이 위치해 있다. 타율 상위 10명 중 외국인 선수는 3할7푼3리를 치고 있는 브렛 필(KIA)이 유일하다.

1번 타자로 성공적인 변신을 하고 있는 박용택(LG)이 4할2푼2리로 수위 타자에 올라있는 가운데 손아섭(롯데)이 4할, 박석민(삼성)이 3할9푼5리로 3위에 올라있다.

손아섭과 이대형(KIA)이 22개로 공동 1위에 올라있는 최다 안타 부문 역시 필이 19개로 4위, 피에가 18개로 9위에 위치한 가운데 국내 선수들이 힘을 내고 있다.

당초 예상과는 달리 장타 부문 역시 국내 선수은 외국인 선수들에게 뒤지지 않고 있다. 18일 현재 홈런을 4개 이상 친 타자가 리그에서 8명인데 그 중 4명이 국내 선수다.

조쉬 벨(LG)과 이택근(넥센) 에릭 테임즈(NC)가 홈런 5개로 공동 1위에 올라있다. 그 뒤로 2012, 2013 시즌 홈런왕 박병호(넥센), 강민호(롯데) 루크 스캇(SK) 필 김회성(한화)이 4개씩의 홈런을 쳐냈다.

국내 선수들은 힘에서 밀리지 않고 있다. 리그에서 장타율 6할 이상을 기록 중인 타자가 11명인데 그 중 7명이 국내 선수다. 이택근이 장타율 6할9푼6리로 1위, 양의지(두산)와 유한준이 6할6푼7리로 공동 2위에 올라있다. 그 뒤를 필(0.647)과 최형우(삼성· 0.628), 조쉬벨(0.611)이 뒤쫓고 있다.

박민우(NC)가 8개로 단독 1위에 올라있는 도루 부문은 상위 10명의 선수가 모두 국내 선수들이다. 삼성의 야마이코 나바로는 외국인 선수 중 가장 많은 두 개의 도루를 성공시키고 있다.

국내 프로야구에서 첫 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는 외국인 타자들은 한국 프로야구에 적응하는 단계에 있다. 전지 훈련과 시범경기에서 국내 투수들을 상대했다고는 하지만 실제 경기에서 투수들은 또 다른 공을 던진다. 외국인 타자들에게는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반면 국내 타자들은 시즌 초반 활약을 펼치며 외국인 타자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하고 있다.

[ball@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