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정구> 김애경·주옥, 여자복식 '금'..김애경 2관왕(종합)

2014. 10. 2. 18: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한국 여자 정구 대표팀의 에이스 김애경(26)-주옥(25·이상 NH농협은행)이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합작했다.

김애경-주옥은 2일 인천 부평구 열우물테니스장에서 열린 대회 정구 여자복식 결승에서 대표팀 동료 김지연(20·옥천군청)-윤수정(25·안성시청)을 5-1로 꺾었다.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딴 김애경-주옥은 4년 만에 메달을 금색으로 바꿨다.

한국 정구가 아시안게임 여자복식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2002년 부산 대회 이후 12년 만이다.

아울러 한국은 남녀 단식, 혼합복식에 이어 여자복식 정상도 오르며 현재까지 치러진 정구 전 종목에서 금메달을 땄다.

김애경은 전날 김범준(25·문경시청)과 혼합복식 금메달을 딴 데 이어 이번 대회 2개째 금메달을 수집했다. 여자단식에서 딴 동메달까지 더하면 이번 대회 3번째 메달을 목에 걸었다.

1∼2게임을 4-2, 5-3으로 따내며 가볍게 몸을 푼 김애경-주옥은 세 번째 게임까지 듀스 끝에 가져가며 김지연-윤수정을 압박했다.

김지연-윤수정은 4번째 게임을 4-2로 잡으며 반격을 꾀했다.

그러나 노련한 김애경-주옥은 흔들리지 않고 연달아 2게임을 따내 승리를 굳혔다.

이번 대회에서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김지연-윤수정은 김애경-주옥의 높은 벽을 절감하며 은메달에 만족했다.

◇ 정구 여자복식 결승

김애경-주옥 5(4-2 5-3 8-6 2-4 4-2 4-1)1 김지연-윤수정

porque@yna.co.kr

커피우유 삼각용기서 잉크묻어나…해당업체 "개선"
김태원 "4대강 준설토 안팔려 관리비만 2천500억원"
7년간 바지사장 바꿔가며 성매매 영업 40대 구속기소
하이트진로, 소주 병마개 모아 720만원 성금
'박근혜 행적의혹' 산케이 지국장 세번째 소환조사

▶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