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11R] '보산치치 PK 2골' 경남, 대구에 역전승.. 통산 100승 달성

이현민 2013. 5. 12. 17: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경남FC가 대구FC를 꺾고 팀 통산 100승을 달성했다.

경남은 12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대구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3 11라운드에서 3-1로 역전승을 거뒀다. 전반 41분 송창호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후반 28, 34분 보산치치가 페널티킥 두 골을 넣어 역전했다. 후반 37분 김형범이 프리킥으로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이로써 팀 통산 100승 고지에 오른 경남은 2승 6무 2패 승점 12점으로 전남(승점 12점)을 득실차로 밀어내고 9위를 기록했다.

반면 대구는 11경기 무승(4무 7패)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다.

양팀은 초반부터 치열한 중원 다툼을 벌였다. 경기 전 양팀 감독이 공언한대로 경남은 수비에 안정을, 대구는 공격적으로 나섰다. 대구는 전반 7분 이진호의 중거리 슈팅으로 공격의 시작을 알렸다.

전반 9분 경남은 김민수가 대구 페널티지역 우측을 파고들며 중거리 슈팅 했지만 골대를 넘겼다.

이후 대구의 근소한 우세 속에 경기는 흘렀다. 전반 14분 황일수의 코너킥에 이은 이진호의 헤딩슛은 높았다. 20분 이진호가 상대 아크 부근에서 드리블 후 날린 슈팅은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경남은 경기가 풀리지 않자 전반 30분 강민혁이 중거리 슈팅 했다. 계속해서 볼을 돌리며 기회를 엿보던 경남은 36분 정다훤의 크로스가 문전으로 예리하게 향했지만 공격수에게 연결되지 않았다.

전반 39분 대구는 경남의 볼을 가로챈 후 아사모아-이진호-조형익으로 이어지는 빠른 역습을 전개했다. 그러나 조형익의 마지막 터치가 길어 슈팅 하지 못했다.

곧바로 역습을 펼친 경남은 김민수의 중거리 슈팅이 옆그물을 스쳤다.

위기 뒤 기회라 했던가. 대구는 전반 41분 아사모아의 땅볼 크로스를 송창호가 오른발로 득점해 앞서갔다.

일격을 당한 경남은 전반 44분 상대 아크 부근에서 찬 부발로의 슈팅이 빗맞았다. 추가시간 부발로의 오른발 중거리 슈팅도 골대를 벗어났다.

경남은 후반 초반부터 거센 공격을 펼쳤다. 후반 2분 김민수가 대구 페널티지역 좌측에서 왼발 슈팅 한 볼은 수비수에게 걸렸다. 3분 보산치치의 코너킥에 이은 이재안의 헤딩슛은 조현우가 잡았다. 6분 부발로의 중거리 슈팅은 골대를 넘겼다. 7분 김민수를 빼고 김형범을 투입해 공격의 세기를 더했다.

웅크리고 있던 대구는 후반 10분 이준희가 강력한 중거리포로 반격에 나섰다.

전반 19분 경남은 좋은 기회를 맞았다. 대구의 페널티지역 우측 대각에서 김형범이 프리킥했고, 윤신영의 뛰어들며 헤딩슛 했지만 조현우가 잡았다. 21분 비슷한 장소에서 날린 보산치치의 프리킥은 수비벽에 걸렸다. 25분 강민혁의 중거리 슈팅도 골문를 벗어났다.

파상공세를 퍼붓던 경남은 후반 26분 부발로가 돌파하는 과정에서 페널티킥을 얻었다. 28분 키커로 나선 보산치치가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동점골을 내준 대구는 후반 30분 상대 아크 부근에서 황일수가 프리킥을 날렸지만 골대를 빗나갔다.

후반 33분 경남은 이재안이 대구 페널티지역을 빠르게 파고들다 수비수에게 걸려 넘어졌다. 34분또 한번 키커로 나선 보산치치가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37분 김형범이 아크 대각에서 얻은 프리킥을 득점으로 연결해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대구는 막판까지 아사모아를 활용해 만회골을 노렸으나 역부족이었다.

결국 경기는 경남의 대역전극으로 막내렸다.

▲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3 11R(5월 12일-창원축구센터-4,118명)

경남 2 보산치치(후28, 34), 김형범(후37)

대구 1 송창호(전41)

*경고: 박청효, 윤신영, 김용찬, 김형범, 보산치치(경남), 유경렬, 안상현, 송창호, 이진호, 한승엽(대구)

*퇴장: 백종철 감독

▲ 경남 출전 선수(4-2-3-1)

박청효(GK) - 김용찬, 스레텐, 윤신영(후43 루크), 정다훤 - 강민혁, 이한샘(전39 조재철) - 김민수(후7 김형범), 보산치치, 부발로 - 이재안 / 감독: 최진한

* 벤치잔류: 하강진(GK), 이정환, 최현연, 강종국

▲ 대구 출전 선수(4-4-2)

조현우(GK) - 이준희, 유경렬, 조영훈, 최호정 - 아사모아, 송창호, 안상현, 황일수(후28 아드리아노) - 조형익(후39 한승엽), 이진호 / 감독: 백종철

* 벤치잔류: 이양종(GK), 이동명, 안재훈, 황순민, 조우진

창원=이현민 기자

사진=경남FC

한혜진♥기성용, 첫 만남부터 결혼발표까지..257일

수지, 레드카펫 전 셀카.. 스모키+시스루 `섹시`

톱모델 한혜진, 바디웨어 무보정 섹시화보

강예빈, 이수정과 몸매 대결..``김준현 정말 신났네!``

`남사` 연우진-신세경 격정 베드신..`아찔`

축구의 모든 것 인터풋볼(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문의 news@interfootball.co.kr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