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내 판단 미스가 흐름 망쳤다"

민창기 2011. 7. 17. 21: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포항스틸야드에서 벌어진 포항 -서울전. 황선홍 포항 감독이 경기가 안 풀리자 답답한 표정으로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포항=전준엽 기자 noodle@sportschosun.com

"감독의 미스가 흐름을 나쁘게 했다."

홈에서 FC서울에 1대2 패배. 전북 현대와 선두경쟁을 펼치고 있는 포항 스틸러스로선 뼈아픈 홈 패배였다. 황선홍 포항 감독은 패배의 원인을 자신의 실수라고 했다. 황 감독은 "선수들은 끝까지 최선을 다했는데 후반 선수교체나, 전술 변화가 좋은 흐름을 나쁜 흐름으로 가게 했다"며 자책했다.

황 감독은 "미드필더 세명에 스리톱로 나선 전반에는 미드필드를 장악했고, 패스가 잘됐다. 후반 공격에 무게를 두기 위해 변화를 줬다. 4-4-2 포메이션으로 바꿨는데 공이 원활하게 나가지 못했다. 상대가 수비하는 데 용이했다"고 했다.

황 감독은 후반 막판 서울 선수들이 그라운드에 넘어져 시간을 끈게 아니냐는 질문에 "일부러 시간을 끌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부상이 있어 누워있었다고 생각한다. 다만 K-리그 팬을 위해서라면 더 열정적으로 축구하는 모습을 보여줘야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황 감독은 또 "다른 팀이 어떻게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이날 포항은 미드필더 김재성을 오른쪽 측면 수비수로 내세웠다. 풀백이 부족한 상황에서 황 감독은 3경기 연속으로 김재성을 수비수로 내세운 것이다. 황 감독은 "오늘 오른쪽 수비에는 큰 문제없었다. 풀백자원이 없는데 김재성이 제 몫을 다해주고 있다"며 높게 평가했다.

포항과 서울은 27일 FA컵 8강전에서 재격돌한다. 황 감독은 "서울과 다시할 때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 매경기 안 중요한 경기가 없다. 대구FC와의 다음 경기를 잘 치르고 서울을 다시 만나고 싶다"고 했다.

포항=민창기 기자 huelva@sportschosun.com

김원희 "결혼 7년차…아기 없는 이유…"

이소연, 수영장에서 무보정 몸매.."바비 인형같아"

中 미녀 체조 스타, 지하철 거지 전락 '충격'

헉! 초미니 아냐? '신기생뎐' 임수향 '요염한 시구'

'G컵 비키니녀' 윤지오 "내가 검색어 1위? 왜?"

섹시 트레이너 정아름, 몸매 비결? "방망이 전법"

여드름 2분30초 만에 없앨 수 있을까?

배두나 '비키니 8종세트', 최강창민 사인 폴라로이드 증정!

집먼지 진드기 잡는 핵폭탄 다이노마이트 유산균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