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황선홍 포항 감독 확정

박재호 입력 2010. 11. 8. 15:19 수정 2010. 11. 8. 15: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선홍 포항 신임 감독. 스포츠조선 DB

포항의 새 감독으로 황선홍 전 부산 감독이 확정됐다. 포항 구단 수뇌부와 황선홍 감독은 8일 만나 세부사항을 논의하고 계약에 합의했다.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황새'의 친정 포항행은 시즌 최종전 바로 다음날 결정됐다.

황 감독은 2007년 말 부산 사령탑에 올라 2008년과 2009년 12위에 그쳤다. 하지만 올시즌 젊은 선수 위주로 팀을 재편해 K-리그 8위에 오르는 등 가능성을 보여줬다. FA컵 결승에서 수원에 패했지만 준우승을 차지했다.

포항이 황 감독을 영입한 이유는 팀의 레전드 출신이라는 카리스마 외에 제2 창단의 의미가 크다. 지난해 파리아스 감독이 갑작스럽게 떠난 뒤 레모스 감독이 왔으나 팀은 망가졌다. 설기현이 새롭게 합류했으나 팀성적은 곤두박질 쳤다. 레모스 감독 이후 박창현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으로 자리를 잡아 팀을 잘 이끌었으나 구단 수뇌부 입장에서는 좀 더 강한 리더십을 원했다.

황 감독과 포항은 이날 계약에는 합의한 뒤 코칭스태프 구성과 선수단 운영 등에 대해 심도깊은 대화를 나눴지만 몇 가지에서 이견을 보였다. 양측은 9일 다시 만나 세부 계약에 대해 논의를 더 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상반신 누드 오지은, 가슴가렸던 캔디는 어디 갔을까

송중기 친 여동생, 깜찍한 발랄 외모 눈길

데뷔 때 구하라, 이때부터 '청순 비주얼 덩어리'

미쓰에이 수지의 데뷔전 사진, 자연미인 '인증샷'

성난 맨유 팬들, 루니 화형식 거행

강동원 입대 전 '초강력' 화보, f(x) 설리,빅토리아 러블리 화보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