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한 경남 감독, 성적부진으로 자진 사퇴

이석무 2013. 5. 22. 16: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적부진으로 자진 사퇴한 최진한 경남 감독. 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최진한 경남 FC 감독(52)이 자진 사퇴했다.

최 감독은 22일 오후 구단 사무실에서 최근 경남의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지휘봉을 내려놓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에 구단은 최 감독의 의사를 받아들여 감독 계약을 양자 합의를 통해 중도 해지하기로 했다.

이로써 최 감독은 지난 2011년 1월 경남 사령탑에 오른 이후 2년 5개월여 만에 경남을 떠나게 됐다. 최 감독은 당분간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최 감독은 지난 시즌 경남을 시민구단 가운데 유일하게 상위 스플릿에 올려놓으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올시즌에도 초반 7경기에서 무패행진(1승6무)을 기록, 중위권을 유지했다. 하지만 이후 1승3패를 기록하며 하향 곡선을 그렸다. 22일 현재 11위(2승6무3패, 승점 12)로 쳐진 상황이다.

경남은 최단시간에 대안을 마련해 사령탑 공백을 최소화 하겠다는 계획이다. 경남은 송광환 코치 대행 체제로 오는 25일 울산과의 원정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연예 스포츠 정보도 내 손안에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스타 화보./스타 갤러리를 한 눈에 스타in 포토▶ 모바일 주식매매 파트너 ' MP트래블러Ⅱ'<ⓒ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