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호주전..바늘구멍을 뚫어라

2012. 11. 14. 06: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 모두 빠진 축구대표팀이 오늘 저녁 호주와 평가전을 치릅니다.

대표팀에서 입지를 굳히지 못한 국내파 선수들로서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전광열 기자입니다.

【 기자 】

런던올림픽 직후 치른 잠비아전 소집명단 18명은 전원 국내파였습니다.

18명 중 9월 우즈베키스탄전 때도 태극마크를 단 국내파는 9명이었습니다.

그나마 이근호와 김신욱 등 국내파 붙박이 대표선수를 제외하고 실제로 최강희 감독에게 재신임을 받은 국내파는 4명뿐이었습니다.

호주 평가전을 준비하는 대표선수 18명의 운명도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강희 감독은 어렵게 잡은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 인터뷰 : 최강희 / 축구대표팀 감독

- "그동안 대표팀에 소집돼서 많이 못 나갔던 선수들이 출전 기회를 통해서 본인들의 능력이나 경쟁력을 보여줬으면 좋겠고…."

최강희 감독은 김영권과 김기희 등 젊은 중앙 수비수들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공격형 미드필더와 측면 공격수를 두루 소화하는 황진성과 이승기의 기량도 살핍니다.

▶ 스탠딩 : 전광열 / 기자

- "오늘 열리는 호주전에서 최강희 감독이 점검대상으로 삼은 선수들이 어떤 활약을 펼치느냐에 따라 최종예선 남은 4경기의 전술이 결정됩니다. MBN뉴스 전광열입니다."

영상취재 : 최선명 기자

  • ▷▷ MBN 뉴스 더보기

  • ▶ [이벤트] MBN 연금복권 방송 보고, 연금복권520 1장 무료 !

  • ▶ [MBN영화] 보고 싶은 것들이 여기에! 최신영화!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