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전 국가대표 공격수 김진용 영입

이석무 2011. 7. 4. 14: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강원FC가 전 국가대표 공격수 김진용(전 성남)을 영입했다.

강원FC는 김진용과 이창훈의 1대 1 트레이드에 성남과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김진용은 진주중-진주고-한양대를 거쳐 2004년 울산에 입단,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경남FC와 성남일화를 거치며 2011년 전반기까지 통산 178경기 33골 19도움을 기록 중이다.

김진용은 2004년 29경기 3골 3도움을 올렸으며 올림픽대표팀에도 승선하는 등 성공적인 데뷔 시즌을 보냈다. 이듬 해에는 8골 2도움을 올리는 활약으로 생애 첫 국가대표에 발탁되는 기쁨도 누렸다.

김진용의 최대 장점은 상대 뒷공간을 파고들어가는 순간 돌파력과 뛰어난 활동량이다. 김진용의 합류는 올 시즌 때 아닌 골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FC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강원FC 김상호 감독은 "김진용은 센터포워드, 쉐도우스트라이커, 날개공격수 등 공격과 관련한 모든 포지션이 가능할 뿐 아니라 골 결정력도 뛰어나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강원FC는 강릉시청에서 이정운도 함께 영입했다. 황지중-강릉농공고-성균관대를 거쳐 2003년 전남에서 데뷔해 2005년까지 3시즌 동안 31경기 6득점을 올렸다.

김상호 감독은 "경기운영능력이 뛰어나 강원FC의 팀 플레이에 어울릴 선수"라며 "강원FC의 골 가뭄이 해갈될 수 있도록 중원에서 받쳐줄 살림꾼이 될 것"이라고 평했다.

<저작권자ⓒ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이데일리 스타in>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