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리거' 권준, 부산컵 청소년대표 발탁

2006. 8. 26. 1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상현 기자]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브라질 클럽팀과 프로 계약을 맺은 권준(19)이 오는 29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부산컵 4개국 친선 대회에 참가한다.

19세 이하 청소년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조동현 감독은 지난 25일 선수 명단을 발표하면서 현재 브라질 피게이렌세 주니오르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권준을 포함시켰다.

187cm의 큰 키를 자랑하는 권준은 프랑스 대표팀의 특급 수비형 미드필터 파트리크 비에라를 좋아하며 '한국의 비에라'가 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갖고 있는 선수.

남해 축구캠프 출신으로 브라질 인터내셔널 스포팅(BIS)을 통해 브라질 축구유학을 떠났던 권준은 지난해 9월부터 피게이렌세 훈련 캠프 하부리그 팀에서 테스트를 받았고 결국 지난 3월 피게이렌세와 프로 계약을 맺었다.

한편 청소년 대표팀에는 최철순(전북 현대) 기성용(FC 서울, 이상 수비수) 이청용(서울) 신광훈(포항, 이상 미드필더) 이상호(울산 현대) 이현승(전북) 심영성(제주 유나이티드 FC, 이상 공격수) 등 프로 선수들이 포함됐지만 관심을 모았던 신영록(수원 삼성)은 제외됐다.

한편 청소년 대표팀은 미국 아르헨티나 슬로바키아가 참가하는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오는 27일 소집될 예정이다.

■ 19세 이하 청소년 대표팀 명단

▲ GK = 김진현(동국대) 조수혁(건국대)

▲ DF = 최철순(전북) 기성용(서울) 김형호(건국대) 박정혜(숭실대)

▲ MF = 이남용(중동고) 오광석(동래고) 권준(피게이렌세) 김민균(중대부고) 추정현(명지대) 이청용(서울) 최종환(부경대) 신광훈(포항) 박주호(숭실대) 박현범(연세대) 박종진(숭실대)

▲ FW = 이상호(울산) 이현승(전북) 심영성(제주) 하태균(단국대)

tankpark@osen.co.kr

<사진> 브라질서 훈련 도중 플라멩고 소속 선수와 포즈를 취하고 있는 권준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