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 '야구 발언', 거짓으로 드러나

입력 2010. 6. 21. 17:42 수정 2010. 6. 21. 17: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김재호 기자 = 한국대표팀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으로 주목을 끌었던 히딩크의 발언이 거짓으로 드러났다.

아르헨티나전이 끝난 이후, 거스 히딩크 전 한국대표팀 감독이 네덜란드의 축구전문지 '풋발인터내셔널'과 인터뷰한 내용이라는 글이 인터넷 게시판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몇몇 언론이 이 글을 인용해 보도하면서 논란이 된 바 있다.

이 인터뷰에서 히딩크 감독은 "한국은 축구가 아닌 야구를 했다"며 일방적인 수비 축구를 비난하는 등 한국팀에 대한 쓴소리를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히딩크의 이번 인터뷰는 인터뷰를 진행한 '풋발인터내셔널' 홈페이지에 올라오지 않아 진위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시사주간지인 '시사 인'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풋발인터내셔널' 본사 편집국에 직접 전화를 한 결과, '풋발인터내셔널'은 최근 히딩크 감독과 인터뷰를 한 적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로써 축구계의 뜨거운 이슈였던 히딩크 감독의 '야구 발언'은 일단 거짓인 것으로 판명났다.

지난 2002한일월드컵에서 한국대표팀을 이끌었던 히딩크 감독은 지난 그리스전 전반이 끝난 후 네덜란드 방송사 'NOS'와 가진 인터뷰에서 "공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한국팀에 쓴소리를 남긴 바 있다.

[웹툰] 이탈리아 상대 졸렬한 심리전?[웹툰] 프랑스 내분, 범인은 이 안에…에브라 포함 4인, 프랑스 훈련거부 주범오카다 "벤트너에게 가는 공 차단해야"카이트 "제라드, 리버풀 떠나지 않기를"카펠로 "잉글랜드 탈락해도 사임 안 해"

- 가장 빠른 뉴스, 실시간 twitter! 지금 @goalcom_kr 을 추가하세요--ⓒ 전 세계 축구 네트워크 골닷컴 (http://www.goal.com/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