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장' 홍명보, 경기 후 라커룸 못 들어간 사연

2012. 8. 11. 19: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다들 미친 것 같았다. 그래도 기뻤다"

홍명보(43) 감독은 사상 첫 동메달을 확정지은 뒤 활짝 웃으며 기쁨을 만끽했다. 올림픽축구대표팀은 11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카디프 밀레니엄 스타디움에서 열린 런던올림픽 축구 3-4위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전반 38분 박주영의 선제골과 후반 12분 구자철의 쐐기골로 2-0으로 완파하고 사상 첫 올림픽 동메달을 획득했다. 목표를 이뤄 선수들은 최고의 순간을 즐겼고, 홍명보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들도 함께 자축했다.

그러나 홍명보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10분동안 라커룸에 들어가지 못했다. 선수들이 너무 기뻐한 나머지 난장판이 됐기 때문이다. 선수들은 물, 스포츠음료들을 서로에게 뿌리며 승리를 자축했다. 또 붉은악마 응원가를 라커룸에 틀어놓고 함께 부르며 날뛰었고, 기념촬영도 했다. 홍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분위기가 거의 광적이다. 선수들이 다 미친 것 같이 안에 있는 집기를 집어던지고 난리가 났다"며 "라커룸에 들어가려고 10분 이상 기다리다가 결국 못 들어가고 기자회견장에 왔다"고 말했다. "우리 선수들에게 축하한다"고 한 홍 감독은 " 긴 시간 힘든 과정을 거쳐서 이렇게 행복한 시간을 맞이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 1팀

日 언론 "김보경, 주저앉은 日선수에게 달려가…"

日 선수들, 그라운드에 주저 앉아 '멘붕상태'

웽거 감독, "박주영, 아스널 떠나 다른팀 알아봐라"

구자철 "속시원하다!" 대표팀 침대 셀카 공개

日 네티즌 '돌아올 땐 이코노미 타고 와'

손연재 "하필 올림픽에서 이런 일이…" 철렁

'요정' 손연재, BBC가 선정한 오늘의 포토!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