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언론 "동메달 갯수는 세계 1위".. 자기 위안

2012. 8. 3. 15: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동아닷컴]

일본 언론이 2012 런던올림픽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일본 대표팀에 우회적인 실망감을 드러냈다.

일본 라디오 방송 제이웨이브는 3일 뉴스에서 런던올림픽 소식을 전하던 중 "일본은 현재 금메달 수는 2개지만 전체 메달 수는 중국과 미국에 이어 3위"라며 "특히 동메달 개수는 1위를 기록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핵심 메달종목이었던 유도에서의 부진이 뼈아프다. 남녀 무제한급(여자 78kg 이상급, 남자 100kg 이상급) 두 종목만이 남은 상황에서 일본 유도가 거둔 성적은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에 불과하다. 여자 57kg급 마쓰모토 가오리 덕분에 '노 골드'는 면했지만, 남자 유도는 사상 첫 노 골드의 수모에 직면해있다.

동메달 개수가 많은 것은 일본 스포츠의 넓은 저변을 뜻하기도 하지만, 적은 수의 금메달과 합쳐지면 금메달 후보가 입상권에 그쳤음을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당초 13개 이상의 금메달로 10위권 안쪽에 들겠다던 목표는 무너진 지 오래다.

동메달 갯수 2위는 금메달 18개, 은메달 9, 동메달 10개로 전체 2위를 기록중인 미국이다. 일본은 금메달 2개, 은메달 6개, 동메달 11개로 12위에 올라있다.

한국은 금메달 7개, 은메달 2개, 동메달 5개로 전체 3위를 달리고 있다. 3일 현재 종합순위 1위는 금메달 18개, 은메달 11개, 동메달 5개를 기록중인 중국이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순위표 출처|네이버 런던올림픽 캡쳐

소녀시대, 보기만해도 시원한 우월한 기럭지 '공항패션'
김태희, 日 티저영상 '요염 섹시' 여신미모
'공항패션' 아이유, 화끈 한뼘 핫팬츠 '우윳빛 각선미'
'화영-효영 사촌 언니' A씨, 알고보니 단순 지인 관계…"티아라 관련, 아는 바 없다"
[포토] '꿀피부' 아이유, 극세사 각선미 '男心 어쩔꺼야?'
2AM 창민 "조여정 이상형 맞지만, 진짜 이상형은…" (인터뷰)
[포토] 아이유, 아찔 핫팬츠 '초딩몸매 아니네!'
박선주, 박지성 도촬 사진 공개 "졸지에 파파라치"
수지, 고양이 그림 공개… "그림 실력도 수준급…못하는 게 뭐야?"
'미녀 궁사' 기보배 어린 시절, '떡잎부터 다른 모태미모'
[☞모바일서비스 바로가기][☞스포츠동아 지면보기]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