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하계올림픽 개최지에 일본 도쿄(2보)

입력 2013. 9. 8. 05:24 수정 2013. 9. 8. 05: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일본 도쿄가 2020년 하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됐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7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제125차 총회를 열고 2020년 제32회 하계올림픽 개최도시 투표를 실시, 일본 도쿄를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2020년 올림픽 개최 최종 후보 도시로는 도쿄 외에 마드리드(스페인), 이스탄불(터키)이 함께 경쟁했다.

이로써 일본 도쿄는 1964년 제18회 대회 이후 56년 만에 다시 하계올림픽을 개최하게 됐다.

또 영국 런던(3회), 프랑스 파리, 미국 로스앤젤레스, 그리스 아테네에 이어 다섯 번째로 하계올림픽을 2회 이상 개최하는 도시가 됐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어 동·하계 올림픽이 2회 연속 아시아에서 개최된다.

1차 투표에서 마드리드가 탈락했고 도쿄는 결선 투표에서 이스탄불을 따돌리고 올림픽 유치에 성공했다.

emailid@yna.co.kr

베트남 국가주석 "한국은 중요한 전략적 동반자" < 한국 드라마, 그리스에서 처음으로 방영 > < 美 당국, 이달중 윤창중 '경범죄' 체포영장 가능성 > -세계청소년야구- 한국, 승부치기 끝에 대만에 분패 "조선인 징용노동자 우체국 통장 수만개 발견" < 교도 >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