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극찬 "김연아, 인간으로서 불가능한 연기"

박은별 입력 2013. 3. 17. 13:28 수정 2013. 3. 17. 13: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연아. 사진=뉴시스/AP

[이데일리 스타in 박은별 기자]"김연아, 적수는 없었다."

'피겨퀸'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에 외신도 감탄을 금치 못했다.

AP는 17일(이하 한국시간) "밴쿠버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가 또다시 세계피겨선수권을 제패했다"며 김연아의 우승 소식을 알렸다.

김연아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 버드와이저 가든에서 열린 201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피겨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48.34점을 받아, 지난 15일 쇼트프로그램(69.97점)과 합쳐 총 218.31점을 얻어 우승했다. 2위 카롤리나 코스트너(26·이탈리아), 3위 아사다 마오(23)와의 점수차를 무려 20점 이상 벌린 압도적인 승리였다.

이에 AP는 "그녀의 연기 자체부터가 대단했고 '피겨퀸'이라는 별명다운 우아한 연기였다. 김연아의 적수는 없었다"고 극찬했다.

이어 "모든 관중들은 연기가 끝난 후에도 끊이지 않는 박수갈채를 보냈다"면서 "그녀의 기술은 압도적이었고 점프를 할 땐 마치 우아하게 꽃과 꽃 사이를 넘나드는 벌(bumblebee) 같았다. 인간으로서 과연 가능할까 싶은 복잡한 자세에서도 그녀의 스핀은 빠르고 경쾌했다. 다른 선수들과 비교도 어려운 연기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AP는 "김연아는 배경음악인 '레미제라블'을 느끼며 연기한 게 아니었다. 그녀는 그 음악의 일부였을 정도로 모든 영혼을 담아 연기했다"고도 표현했다.

▶ 관련이슈추적 ◀

< 김연아, 여제의 귀환 > 기사 더 보기

박은별 (star8420@edaily.co.kr)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연예 스포츠 정보도 내 손안에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스타 화보./스타 갤러리를 한 눈에 스타in 포토<ⓒ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