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영웅' 파퀴아오, 마르케스와 4차전서 KO패

2012. 12. 9. 15: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필리핀 출신 복싱 영웅 매니 파퀴아오(34·필리핀)의 시대가 저물었다.

파퀴아오는 9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아레나에서 열린 후안 마누엘 마르케스(39·멕시코)와의 4차전에서 6라운드 2분59초에 충격의 KO패를 당했다.

경량급 최고의 복서로 세계 프로복싱계를 지배해왔던 파퀴아오는 이날 패배로 자신의 시대가 막을 내렸음을 알렸다.

반면 마르케스는 이날 승리로 파퀴아오와의 지긋지긋한 악연을 마침내 떨쳐냈다.

마르케스와 파퀴아오는 이미 세 차례나 맞붙은 '숙적' 관계다.

8년 전인 2004년 첫 대결은 무승부로 끝났고 2008년 3월 두 번째 대결에서는 파퀴아오가 근소하게 판정으로 이겼다.

작년 11월 세 번째 대결에서는 파퀴아오가 판정승을 거뒀으나 관중 대부분이 야유를 보내며 링사이드를 향해 병과 캔을 집어던질 정도로 무성한 뒷말을 남긴 경기였다.

마르케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갖추고도 언제나 파퀴아오의 그림자에 가려져 있었다.

단적인 예가 대전료다. 파퀴아오가 이날 대결에서 최소 2천300만달러(약 256억원)의 대전료를 보장받은 반면 마르케스에게 보장된 금액은 4분의 1 수준인 600만달러에 불과했다.

하지만 마르케스는 8년간 3전 4기 끝에 마침내 파퀴아오를 무너뜨리고 자신의 시대가 시작됐음을 전 세계에 알렸다.

마르케스의 통산 전적은 55승(40KO)6패1무가 됐다. 파퀴아오는 54승(38KO)5패2무.

출발은 파퀴아오가 좋았다. 파퀴아오는 1, 2라운드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우세한 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3라운드 중반 파퀴아오는 마르케스의 오른손 훅에 안면을 그대로 강타당해 다운을 당하면서 위기를 맞기 시작했다.

곧바로 일어난 파퀴아오는 반격을 시도하며 위기를 넘겼다.

4라운드에서 적극적인 공격 대신 잽으로 상대를 견제하며 숨을 고른 파퀴아오는 5라운드에서 왼손 스트레이트 카운트 펀치를 마르케스의 턱에 적중시켜 다운을 빼앗아냈다.

다운을 한 차례씩 주고받으며 팽팽하게 진행되던 승부는 6라운드에서 갈렸다.

마르케스는 6라운드에서 코피를 흘리며 금세라도 무너질 것처럼 보였다.

입을 크게 벌리고 호흡을 가다듬던 마르케스는 종료 몇 초를 남기고 파퀴아오의 턱에 오른손 카운터 펀치를 꽂아넣었다.

일격을 맞은 파퀴아오는 그대로 앞으로 크게 꼬꾸라졌다. 파퀴아오는 끝내 일어나지 못했고 결국 경기는 마르케스의 통쾌한 KO승으로 마무리됐다.

세 명의 심판은 5라운드까지 파퀴아오가 47-46으로 근소하게 앞선 것으로 판단했다.

changyong@yna.co.kr

"애플-구글, 코닥 특허 확보 인수전"

"박유천, 잠재 매력 무궁무진..배우로 대성할 것"

"北로켓 기술적 문제인듯..어제 낮부터 이상징후"

'김치 파이터' 헨더슨, UFC 라이트급 2차 방어 성공

< GCF 송도 선정은 `2012년 국제기구 유치전' 금메달 >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