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복귀무대' 결정.. 12월 NRW 트로피 대회 출전

2012. 10. 26. 10: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희선 기자] '피겨 여왕' 김연아(22, 고려대)가 이번 시즌 첫 대회로 독일 NRW 트로피를 택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대표이사 박미희)는 26일 김연아가 오는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리는 NRW 트로피 대회(12월 5일~9일)에 출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김연아가 지난 해 4월 말 러시아에서 열린 세계선수권 대회 이후 1년 8개월만에 출전하는 대회다.

김연아는 2013년 세계선수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최소 기술 점수를 얻기 위해 NRW 트로피 대회 참가를 결정했다. 김연아가 획득하여야 하는 최소 기술 점수는 쇼트 프로그램 28점, 프리 프로그램은 48점이다.

이번 대회는 김연아의 새 시즌 쇼트 프로그램인 '뱀파이어의 키스(Kiss of the Vampire)'와 프리 프로그램인 '레 미제라블(Les Miserable)'이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김연아는 쇼트 프로그램인 "뱀파이어의 키스"에서 뱀파이어에 물린 여주인공을 연기하게 되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연아는 올댓스포츠를 통해 "코치님들과 상의한 끝에 12월 첫 주에 있는 NRW 트로피대회에 출전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결정했다"며 "오랜만에 출전하는 대회라서 조금은 부담되지만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만족스런 성적을 거두고 오겠다"라고 전했다.

올댓스포츠는 "선수 컨디션에 변화가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NRW 트로피 대회와 함께 그 다음주 크로아티아에서 개최되는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Golden Spin of Zagreb) 대회에도 참가 신청을 해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4일 이번 시즌을 함께할 새로운 코치로 신혜숙, 류종현 코치를 발표한 김연아는 12월 대회 출전을 위해 현재 태릉선수촌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costbal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앨범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