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 하키, 런던올림픽 진출..아일랜드에 역전승

2012. 3. 19. 11: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허종호 기자] 한국 남자 하키대표팀이 런던 올림픽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

한국(세계랭킹 6위)은 19일(이하 한국시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2012 런던올림픽 하키 남자예선 결승전' 아일랜드(세계랭킹 16위)와 경기서 3-2로 역전승을 거뒀다. 예선전에서 4승 1무 승점 13으로 리그 1위를 기록한 한국은 결승전에서도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한국은 전반 14분 아일랜드에 페널티코너골을 허용하며 불안한 출발을 했다. 한국은 전반 30분 이남용이 동점골을 성공시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지만, 홈팀 아일랜드가 후반 21분 페널티코너 찬스서 골을 넣어 다시 도망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한국은 부과 2분 뒤 페널티스트로크 상황에서 남현우가 골을 성공시켜 재차 동점을 만들었고, 종료 2초를 남긴 상황에서 이남용이 천금과 같은 극적 역전골을 넣어 짜릿한 역전승을 차지했다. 이날 2골을 넣은 이남용은 총 6골로 득점왕에 올랐다.

sports_narcotic@osen.co.kr

< 사진 > 국제하키연맹 홈페이지.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