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캐논슈터·메르세데스·데몬슬레이어, '레전드' 업데이트 실시

입력 2011. 7. 1. 09:49 수정 2011. 7. 1. 09: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여름방학을 앞두고 올해 최대규모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는 '레전드(Legend)'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레전드' 업데이트는 '메이플스토리'의 지난 8년 간 노하우를 담은 대규모 업데이트로 여름방학 기간인 7, 8월 두 달 동안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7월7일 신규 직업 '캐논슈터'를 시작으로 다양한 직업들이 공개되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에우렐'과 신규 직업 '캐논슈터'(해적), '메르세데스'(궁수), '데몬슬레이어'(전사)를 큰 축으로 하여 진행되며, 새로운 직업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스킬도 함께 업데이트 된다.

또한 '빅토리아 아일랜드' 퀘스트를 전면 개편하여 30레벨에 보다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모든 캐릭터의 기본 이동속도를 상향 조정하고 맵 내 NPC(Non Playable Character)의 위치 알림 도우미를 추가하는 등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지난해 '빅뱅'과 '카오스'에 이어 올해 '레전드'로 더 많은 유저분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모든 개발진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더욱 새로워지는 '메이플스토리'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2010년 여름과 겨울에 '빅뱅'과 '카오스' 업데이트로 국내온라인 게임사상 최고 동시접속자 수인 41만 6천과 38만 명을 각각 기록한 바 있다. (사진출처: 넥스 트위터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김혜리 전속계약, 라니아-임재범 속한 예당 Ent와 손잡고 솔로 앨범 준비中

▶ '리틀 장동건' 도지한, '타워'로 성인신고식! '스크린 기대주' 되나?

▶ 마이티 마우스 상추, 10일 만에 10kg 폭풍 감량! 철저한 자기관리 '눈길'

▶ 정재형, 축복이 떠나보내는 작별인사…유머속에 숨겨진 그리움 절절

▶ 이청아 "연극배우 아버지-연출가 어머니의 덕을 좀 본 것 같다" 솔직고백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