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점 194.50점'김연아, 세계선수권 우승 아쉬운 무산

이석무 입력 2011. 4. 30. 21:59 수정 2011. 4. 30. 22: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SPN 이석무 기자] '피겨여왕' 김연아(21.고려대)가 2년 만에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이 아쉽게 무산됐다.

김연아는 30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메가 스포르트 아레나에서 열린 2011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128.59점에 그쳤다.

전날 쇼트프로그램에서 65.91점을 받아 1위에 올랐던 김연아는 이로써 총점 194.50점에 머물러 2위로 내려갔다. 쇼트프로그램에서 김연아에 0.33점 뒤져 2위에 그쳤던 안도 미키(일본) 보다 총점에서 1.29점 뒤지는 점수다.

김연아로선 환상적인 연기를 펼쳤지만 트리플 플립 점프를 놓친데다 가산점을 많이 받지 못한 것이 큰 아쉬움이었다.

김연아는 전체 24명의 출전 선수 가운데 21번째로 연기에 나섰다. 새로운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 음악 '오마주 투 코리아'에 맞춰 검은색 바탕에 산수화가 그려진 새 의상을 입은 김연아의 표정에는 자신감이 넘쳤다.

우리의 전통 민요인 아리랑의 선율에 맞춰 천천히 연기를 시작한 김연아는 첫 번째 점프 과제인 트리플 러츠-트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을 깔끔하게 성공시키면서 좋은 출발을 보였다.

웅장한 음악이 계속 흘러나오는 가운데 트리플 살코-더블 토루프 콤비네이션을 성공시킨 김연아는 트리플 플립 점프를 그만 놓쳐 아쉬움을 남겼다.

우아한 레이백 스핀에 이어 더블 악셀-더블 토루프-더블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와 트리플 러츠 점프까지 성공시킨 김연아는 스텝없이 바로 플라잉 싯스핀으로 연결시켰다. 이어 직선 스텝 시퀀스에 이어 아리랑 선율에 맞춰 자신의 특기인 스파이럴까지 물흐르듯 이어가면서 프로그램의 대미를 향해 나아갔다.

트리플 살코 점프에 이어 마지막 7번째 점프 과제인 더블 악셀까지 성공시킨 김연아는 마지막 콤비네이션 스핀을 마무리로 4분10초의 프로그램을 모두 마무리했다.

하지만 막상 점수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김연아는 살짝 실망감을 내비치고 말았다. 경기장을 메운 관중들도 의외로 낮게 나온 점수에 야유를 보내면서 안타까움을 내비쳤다.

한편, 전날 쇼트프로그램에서 점프 실수를 연발해 7위에 그쳤던 아사다 마오(일본)는 프리스케이팅에서 트리플 악셀을 두 차례 성공시켰지만 트리플 러츠, 더블 악셀 등에서 실수를 범하는 바람에 총점 172.79점에 그쳐 입상권에서 멀어졌다.

쇼트프로그램 2위를 차지했던 안도 미키는 130.21점을 프리스케이팅에서 받아 총점 195.79점을 기록했다. 안도 미키는 한 차례 점프 실수로 감점을 받은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가산점을 받으면서 김연아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 HOT스타 연예화보 - 모바일 SPN1008 <1008+nate/show/ez-i><저작권자ⓒ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이데일리 SPN>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