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영, 3회 RSC승 아마추어 복싱챔피언 '등극'

안동(경북)=전형화 기자 2011. 3. 17. 11: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안동(경북)=전형화 기자]

배우 이시영(29)이 제7회 전국여자신인아마추어 복싱선수권대회에서 우승,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시영은 17일 오전 11시 경북 안동시 안동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전국여자신인아마추어 복싱선수권대회 -48kg급(2분 4라운드) 결승전에 출전, 성소미(16)를 상대로 3회 RSC승을 거둬 우승을 차지했다.

이시영의 상대인 성소미는 전남 순천 청암고 1년생으로 2010년 광저우아시안게임 여자수영 금메달리스트 정다래의 '동현이'로 이름을 알린 복싱 유망주 성동현의 친동생이다.

이시영은 오전 10시15분께 경기장에 도착, 취재진을 따돌리고 몸을 풀다가 경기 10분 전 링 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홍수환 관장과 함께 몸을 풀던 이시영은 "홍코너 홍수환 스타체육관 이시영"이란 소개와 함께 링에 올랐다.

이시영은 공과 동시에 강하게 돌진, 긴 리치를 활용해 원투 스트레이트를 날렸다. 169㎝로 상대보다 10㎝ 가량 큰 키에서 뻗어나오는 스트레이트가 위력적이었다. 이시영의 스트레이트를 피한 성소미가 클러치를 시도했지만 정확하게 얼굴에 스트레이트를 꼽았다.

이시영은 2회에는 성소미를 강하게 압박해 스탠딩 다운을 얻어내기도 하는 등 시종 우세한 경기를 펼쳤다. 이시영은 3회에도 경기를 압도해 또 한 차례 스탠딩 다운을 얻어 3회가 끝나자 RSC승을 거뒀다. 이시영의 선전에 객석에선 "옳지"하는 함성이 터졌다.

이시영은 전날 같은 장소에서 열린 준결승 경기에서 띠동갑 신소영(17,양주백석고)를 판정승(!3-7)으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이시영은 지난해 여자 복싱선수를 주인공으로 하는 단막극에 캐스팅돼 복싱을 시작했다. 드라마는 무산됐지만 복싱과 인연을 이어가 지난해 11월 사회인 복싱대회인 KBI 전국 생활체육 복싱대회 48㎏급에도 출전해 우승을 거머쥐었다. 지난 2월 서울지역 아마복싱대회인 제47회 신인 아마추어 복싱전에 출전해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시영은 당초 주연을 맡은 영화 '위험한 상견례'가 개봉 일정 때문에 이번 대회 출전이 불투명했다. 하지만 대회에 맞춰 매일 땀을 흘린 이시영은 출전을 강행했다.

지난 14일에는 안동에서 계체를 통과한 뒤 서울로 가서 영화 시사회에 참석했다. 다음 날 안동으로 내려와 대회를 준비하고 16일 경기를 마친 뒤 다시 서울에 올라가 영화 홍보를 위해 라디오에 출연했다.

ⓒ홍봉진 기자 honggga@

[스타뉴스 핫뉴스] ☞ 故장자연 편지, '가짜'였다…누가 썼나?엠블랙 이준 "고영욱 때문에 두 여친과 결별"장신영, 굴욕없는 졸업사진 "역시 미스춘향"'원빈여친'·'리틀김태희'… 김지원은 누구?JYJ 박유천, '미스 리플리' 출연확정..드라마로 MBC 뚫었다

[스타일M]뽀얀얼굴 女피팅모델 종결자! 봄 스타일링~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동(경북)=전형화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