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들, 다양한 화이트데이 이벤트 진행

강경록 2011. 3. 10. 15: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연인들이 사랑을 속삭이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게임업계 역시 다양한 이벤트 준비가 한창이다.

먼저,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가 개발한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pangya.gametree.co.kr)에서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사탕 클럽을 비롯해 초콜릿 아즈텍 등 희귀 아이템을 24일까지 판매한다.

아울러 엔트리브소프트의 대표 MMORPG '트릭스터'(trickster.gametree.co.kr) 역시 지난달 실시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에 이어 게임 내 캐릭터 '파비앙'의 사랑을 이뤄주기 위해 '스페셜 사탕 박스'를 구해온 게이머에게 '달콤 하트 스킨' 3종 세트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는 '아이온'(aion.plaync.co.kr)도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이색 이벤트를 실시한다. 30일까지 아이온의 모든 고객이 커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게임 안에서 입을 수 있는 커플티 아이템 3종을 설문을 통해 무료로 지급한다. 또한, 이 커플티를 입고 '이색커플', '엽기커플' 등 자유 주제의 커플 사진을 찍는 '내사랑 반쪽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대표 서민)이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maplestory.nexon.com)에서는 서약식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약식은 게임 내 결혼 콘텐츠를 통해 결혼한지 30일, 100일이 지난 커플이 참여하는 행사로, 서약식을 거행하면 커플 러브체어, 하트 귀환석 등의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내달 10일까지는 결혼 후 30일, 100일이 지나지 않아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서약식을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엠게임(대표 권이형)의 온라인 게임 '아르고'(argo.mgame.com)가 17일까지 '화이트데이' 사탕 계약서 이벤트를 펼친다. 몬스터를 사냥하고 얻을 수 있는 사탕 교환권을 모아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NPC에게 가져다 주면 개수에 따라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여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지만, 개학은 물론 서서히 야외 활동이 시작되는 계절과 시기적으로 맞물려 있는 만큼 온라인 게임들이 이용자들을 붙잡아 두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

[관련기사]

한콘진 지원 게임 업체, 해외 진출 성과에 관심 집중엔씨소프트, iHQ와 손잡고 '게임+엔터테인먼트' 도전[게임리뷰]삼국지천, 진정한 전쟁의 재미를 즐겨라캐주얼 게임, 봄 개학 맞아 출시하는 게임은?한국 대표 온라인 게임, 대표 장수 브랜드는 무엇?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