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새해 첫날 최고 동접 기록 '38만명'

강경록 입력 2011. 1. 3. 14:55 수정 2011. 1. 3. 14: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메이플스토리가 신묘년 첫날부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넥슨(대표 서민)은 메이플스토리의 최고 동시접속자수가 38만 명(1월 1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대규모 콘텐츠 '카오스'의 두 번째 단계 '기술시대' 업데이트와 신묘년을 기념해 진행된 다양한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킨 결과로 분석된다.

실제로 '기술시대' 업데이트 직후 '전문기술', '신규 보스' 등 기술시대에 주요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홈페이지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해 활발히 공유되기 시작했고, 관련 검색어가 유명 포털 사이트 청소년 인기 검색어 상위권에 지속적으로 오르기도 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올 겨울 카오스 업데이트가 단행된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 12월 16일 최고 동시접속자수 28만 명을 시작으로, 12월 25일 36만 4천 명, 1월 1일 38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난 여름 '빅뱅'업데이트 이후 기록한 온라인게임 최고 기록인 41만 6천 명에 버금가는 성과를 기록 중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실장은 "2011년 첫 날부터 좋은 출발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2011년 한 해도 메이플스토리를 통해 많은 즐거움을 얻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에는 올 겨울 세 단계에 걸친 카오스 업데이트가 단행되고 있으며, 오는 1월 13일은 그 마지막 단계로, 메이플스토리 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유저간 대결 모드 '대난투'가 추가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

[관련기사]

넥슨 핸즈, 서른 번째 '넥슨 작은 책방' 개설'라그하임', 시즌 업데이트로 2011년 준비 박차'배터리 온라인', 서비스 개시 후 첫 대형 업데이트 실시게임빌, '2010 모바일 게임어워드' 대상 수상 외오퍼레이션7 최강자전, 'Trident'팀이 우승 차지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