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EW "김연아, 올림픽 최고 선수"

입력 2010. 3. 1. 13:51 수정 2010. 3. 1. 13: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피겨퀸' 김연아(20·고려대)가 미국에서 2010 밴쿠버동계올림픽 출전 선수 중 가장 기억에 남을 인물로 성정됐다.

미국 유명 연예지 엔터테인먼트위클리(EW)는 올림픽 기간 중 인상적인 선수들을 다룬 연재 기사 '올림픽 스터드 오브 더 데이'(Olympic Stud of the Day)를 마무리하면서 김연아를 최고의 선수로 꼽았다.

앞서 EW는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우승자 에반 라이사첵(미국), 여자 싱글 동메달리스트 조애니 로셰트(캐나다), '스키 여제' 린제이 본(미국) 등을 기억에 남을 선수로 소개했다.

이들의 이름을 열거한 뒤 EW는 "그러나 이번 올림픽 전체를 통틀어 최고의 선수는 김연아"라며 다른 올림픽 스타들보다 김연아를 높게 평가했다. 다관왕도 아니고 특별히 감동적인 사연도 없었지만 큰 부담감을 이기고 기대만큼 대단한 경기를 보여줬다는 것 자체가 매우 인상적이었다는 설명이 덧붙여졌다.

EW는 "김연아는 이 단 한번의 기회를 잡으려 오랜 기간 훈련해왔고, 많은 것을 희생해왔다. 그는 자신의 등 뒤에서 지켜보는 4800만 한국인들에게 꿈을 가져다 줘야했다."고 김연아가 느꼈을 부담감을 강조하기도 했다.

눈에 띄는 대중문화계 소식을 전하는 '팝 워치'(Pop watch) 섹션에 게재된 이 내용은 1일 오후 현재(한국시간) EW 온라인판 메인화면에 첫번째 주요기사로 노출돼 김연아를 향한 현지의 관심도를 짐작케 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기자 voicechord@seoul.co.kr

재미있는 '물 건너 온 뉴스' 나우뉴스( 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나우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