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8주년 맞아 테마송·프로모션 영상 공개

엔터테인먼트부 2011. 4. 28. 14: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서비스 8주년을 맞아 유저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테마송 '스마일' 및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메이플스토리의 밝고 활기찬 이미지를 경쾌한 멜로디로 녹인 테마송 '스마일'은, 애니메이션 음악으로 유명한 인디 그룹 '시드사운드'가 작곡과 노래에 참여했다. 넥슨은 이번 테마송의 음원과 벨소리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마송과 함께 공개된 메이플스토리 8주년 프로모션 영상에는 게임 내 인기 캐릭터인 '시그너스', '리린', '발레리', '아란'과 신규 캐릭터를 포함한 5인방이 출연하여 귀엽고 깜찍한 춤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영상은 셀 애니메이션(cell animation) 기법으로 제작돼 귀여운 캐릭터들의 모습과 함께 유저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함께 선사한다.

한편 8주년 기념 이벤트로 게임 내 '시그너스', '리린', '발레리' 3명의 NPC 중에서 한 캐릭터를 스타로 만들 수 있는 '메이플 라이징 스타'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각종 퀘스트를 진행하여 응원하는 캐릭터의 보컬, 댄스, 악기, 외모, 평판, 인기도 능력치 등을 올릴 수 있다. 5월 1일부터 5월 29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게임 내 '라이징 스타 홀'에서 3인방의 '선데이 콘서트'가 열리며 관람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8주년 주화를 선물한다.

또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지정된 시간에 전체 월드의 경험치 및 아이템획득율(드롭율), 대난투 스코어를 2배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엔터테인먼트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