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용 '카트라이더' 및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 출시

2011. 3. 5. 11: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넥슨은 자사의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와 '메이플스토리' 콘텐츠를 활용해 각각 애플사의 iOS 운영체제와 글로벌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인 '페이스북' 플랫폼용 게임을 출시한다.

우선 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으로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KartRider Rush)'를 오는 3월 중 출시한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기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게임 모드는 크게 아이템전과 스피드전, 멀티 플레이 세 가지로 나뉘며 '아이템전'과 '스피드전'은 인공지능(A.I) 캐릭터와의 대전을, '멀티 플레이'는 블루투스(bluetooth)를 이용한 주변 사람과의 대전을 지원한다.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의 기록을 바탕으로 한 랭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페이스북' 플랫폼용으로는 전 세계 1억 명이 이용하고, 국내 최대 동시접속자수 41만 6천 명을 기록한 최고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MapleStory Adventure)'를 올 여름 내 공개한다.

2D 횡스크롤 방식과, 쉬운 조작법, 친근한 그래픽 등 원작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으며, 페이스북 유저와 함께 임무(퀘스트)나 전투를 하는 협동 플레이도 지원된다.

'카트라이더 러쉬'와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의 다운로드 및 기본 콘텐츠 이용은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적인 아이템 및 기능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넥슨의 서민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넥슨의 대표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며, "온라인과 멀티 플랫폼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온라인게임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카트라이더 러쉬'ⓒ 엑스포츠뉴스DB]

송지은 파격 녹색머리…네티즌 "게임 캐릭터 같아" 영웅서유기, 동영상 포털 '엠군'에도 떴다 전쟁 웹게임 '대제국', 티저사이트 오픈 세븐소울즈, 파티 퀘스트 시스템 업데이트 트리니티2,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 시작

[엑츠기자단] 2011 K리그, 어느 때보다 기다려지는 이유 [엑츠기자단] 2011 SK의 과제, '위기의 3無를 해결하라' [카툰] K리그 팬들이 만드는 방송국이 있다? K리그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카툰, [주간국축] [화보] '국내 최초' 치어리더 전문 갤러리, 치어리더닷컴 클릭! [공고] 엑스포츠뉴스 상반기 인턴기자 모집

* 클릭! '기자의 꿈' 기자사관학교 [엑츠기자단]에 가입하기!

저작권자ⓒ 엑스포츠뉴스 ( www.xportsnew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xportsnews.com- 재미와 감동,글로벌뉴스에 강한 트위터 < 엑스포츠뉴스 > (http://twitter.com/XPORTSNEWS)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