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카오스', 또 한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

입력 2010. 12. 9. 11:59 수정 2010. 12. 9. 11: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모스 김경현 기자]영웅의귀환-기술시대-대난투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가 또 한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카오스'를 공개했다.

넥슨은 9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업데이트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로운 업데이트의 핵심 내용을 발표했다. '카오스'는 총 3차례에 걸쳐 업데이트 되는데 오는 16일, 영웅의 귀환을 시작으로 30일 기술시대, 1월 13일 대난투로 이어진다.

'카오스'는 메이플스토리 빅뱅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빅뱅을 통해 검은 마법사가 암약하게 되고 혼돈의 시기가 찾아온다. 이에 메이플 월드의 혼돈을 잠재우기 위해 영웅들이 모이고, 듀얼블레이드, 아란, 에반 등 영웅들의 각성을 하면서 검은 마법사와 맞서 싸우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그너스 기사단의 숨겨진 이야기가 공개되고, 전투기술 외의 전문 기술시대가 열린다. 또한 검은 마법사에 대항하기 위한 연합의 맹주를 뽑기 위한 치열한 '대난투'도 예고되어 있다.

▶ 12월 16일 - 영웅의 귀환듀얼블레이드는 2010년 겨울에만 한정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진귀한 직업이다. 보다 강력한 데미지를 갖고 있고 보스전에 최적화 되어 있다. 기존에 공개됐던 것보다 모든 스킬의 성능과 데미지가 상향 조정되었고, 특히 4차 스킬의 경우에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됐다.

아란의 경우에는 조작감이 더욱 간편해졌다. 분산 데미지 패널티를 해소했고, 약점을 극복시켜 줄 보조스킬 3종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에반은 공격속도가 대폭 향상됐고 주력 스킬의 효율이 개선됐다. 또한 강력한 보조스킬이 추가될 예정이다.

'영웅의 귀환'에서는 새로운 직업 뿐만 아니라 기존의 직업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함께 이뤄진다. 전반적으로 주력 스킬 위주의 데미지 상향을 통해 직업간 2차 밸런싱을 진행하고, 마법사 직업군의 경우에는 모든 공격 스킬의 데미지 및 효과를 상향 조정한다. 상대적으로 효율이 좋지 않았던 일부 스킬들의 효과를 전면 개선하는 것도 빼 놓을 수 없다. 이 밖에도 명중, 회피와 관련된 전투 공식이 수정되고, 아이템의 각종 스탯 수치 상한이 확장된다.

▶ 12월 30일 - 기술시대카오스 업데이트에서는 총 5가지의 전문 기술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로 인해 유저는 전투 이외의 다양한 활동을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다. 채칩과 제작을 통해 고유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고 각 직업에 맞는 다양한 특전도 누릴 수 있게 된다.

강력한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필드에서 구할 수 없는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전투를 보조하는 나만의 안드로이드를 제작할 수도 있다. '알케미스트'는 연금술을 통해 신비한 힘을 얻을 수 있다. 기본 물약이나 특수 물약을 제조할 수 있고 장비 분해, 합성을 통한 새로운 아이템을 제조한다. 또한 '거대화 물약'을 제조할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하면 캐릭터의 크기만 커지는 것이 아니라 공격력이나 공격 방식도 함께 변화된다.

'쥬얼리스트'는 장신구 제작을 통해 고귀한 힘을 추구한다. 반지, 목걸이, 귀고리, 벨트 등의 장신구를 제작하게 되는데, 정령의 보호를 받는 특수한 장신구를 만들 수 있다. 이 밖에도 채집 스킬 역시 추가가 됐다. 제작을 하기 위해 필요한 약초와 광물을 채칩하는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술시대'에서는 성향지수가 추가된다. 성향지수는 채칩과 제작을 통해 향상되는 능력이며, 게임플레이에 간접적인 도움을 주는 능력이다.

▶ 1월 13일 - 대난투메이플 월드의 최강을 정하기 위한 대난투 업데이트에서는 '유저간 대결 모드'가 지원된다.

30레벨 이상의 유저는 마을에 위치한 '배틀 아레나 입장 포탈'을 통해 배틀 아레나로 이동할 수 있다. NPC를 통해 다른 캐릭터와 겨뤄볼 수 있는 대난투에 참가할 수 있다. 보정 시스템을 통해 직업, 레벨 차이를 해소해, 컨트롤 능력과 전략적인 행동이 승패에 영향을 미치도록 했다. 단, 지나친 캐릭터의 몰개성화를 방지하기 위해 유저 캐릭터의 현재 스탯을 기반으로 한다.

대난투에서는 세 가지 모드가 추가가 될 예정이다. 먼저 팀과 규칙이 없는 자유로운 대전이 가능한 '서바이벌 모드'가 추가되고 팀을 구성하여 겨루는 '팀 매치 모드'와 쫓고 쫓기는 추격을 펼치즌 '아이스 나이트 모드'가 핵심이다.

더 나아가 대난투 콘텐츠 만으로도 캐릭터를 경쟁하고 육성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참가시간, 전적에 따른 경험치와 FP를 획득할 수 있다. 시간당 경험치는 사냥 수준으로 제공하며 승패에 따라 그 이상의 효율도 가능하다. 그리고 획득한 FP는 배틀 아레나에서 대난투 전용 아이템을 구매 또는 제작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각 직업마다 '대난투'에서만 적용되는 특수 능력이 부여되고, 이 특수 능력을 통해 각 직업의 개성을 살리면서 직업간 차이를 보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추가적인 에피소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된다. '고레벨 유저들에 대한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점을 적극 반영했다. 140레벨 세트 아이템이 공개되고, 현존 최고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160레벨 이상 유저들만 진입이 가능한 '시간의 신전'이라는 새로운 사냥터가 추가된다.

jupiter@fomos.co.kr

모바일로 보는 스타크래프트 1253+NATE/ⓝ/ez-i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