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베팅, e스포츠 내부 침투 어떤 식으로 진행됐나?

2010. 4. 12. 21: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모스 심현 기자]코칭스태프, 프로게이머 상대로 전 방위 공작 추정기사에 첨부된 이미지는 기사 본문 중 특정 사실이나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스타크래프트 불법 베팅 사이트들은 어떤 식으로 e스포츠 관계자들에게 침투를 시도했을까?

스타크래프트 불법 베팅 사이트 가운데 문제가 된 사이트들은 앞서 밝힌 바와 같이 e스포츠계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운영에 참여하거나 이들과 결탁을 하게 된 경우다.

이들의 공략 대상은 프로게임단의 감독, 코치를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프로리그 로스터에 등록된 1군 주전 선수들은 물론 로스터에 포함되지 않은 2군 선수들과 연습생까지 다양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부분 과거에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다가 은퇴 후 e스포츠계에서 활동했던 이들은 먼저 과거 친분을 활용해 관계자들에게 접근했고, 금전적인 보상을 미끼로 구체적인 작업에 착수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프로게임단 감독이나 코치 등 코칭스태프에게는 프로리그 경기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엔트리를 사전에 유출시키거나 승패를 조작할 것을 의뢰했고, 그에 따른 금전적 보상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게이머들에게는 대가를 받고 자신이 출전하는 경기에서 고의로 질 것을 요구했는가 하면, 2군 선수들이나 연습생들에게는 경기에 출전하는 선수와의 연습 경기 리플레이 파일을 빼돌리는 조건으로 금품을 제시하기도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프로게임단의 코칭스태프와 프로게이머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과거 해당 팀에서 활동했던 은퇴 프로게이머나 현직 프로게이머 가운데 일부를 매수해 브로커로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lovesh73@fomos.co.kr

스타2의 모든 것이 한 눈에...포모스 스타크래프트2 오픈모바일로 보는 스타크래프트 1253+NATE/ⓝ/ez-i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스포츠계, 불법 베팅-승부 조작 '추문' 일파만파스타크래프트 불법 베팅 사이트, 언제부터 시작됐나?불법 베팅 사이트 문제, 전직 e스포츠 관계자 참여가 시발점불법 베팅, e스포츠 내부 침투 어떤 식으로 진행됐나?e스포츠 관계자, 불법 베팅-승부 조작 어디까지 관련?승부 조작-엔트리 유출-리플레이 유출, 실제로 있었나?불법 베팅-승부 조작, 사전에 알았나? 몰랐나?불법 베팅-승부 조작 가담자 신상 공개 가능한가?불법 베팅-승부 조작 검찰 수사 진행되나?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