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동열 감독, 오승환 처음 보고는 "쟤는 아니다"

김식 입력 2012. 7. 2. 09:58 수정 2012. 7. 2. 10: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김식]

"쟤가 잘 던진다고? 에이."

선동열(49) KIA 감독과 오승환(30·삼성)의 첫 만남은 조금 어긋났다. 천하의 선 감독도 오승환의 진가를 알아보지 못했다.

선 감독은 1일 "삼성 수석코치 시절인 2004년 단국대 오승환을 직접 본 적이 있다. 삼성 스카우트가 '좋은 공을 던진다. 그러나 팔꿈치 수술 경력이 있어서 다른 팀들이 지명을 주저한다. 잘하면 우리에게까지 순서가 넘어올 수 있으니 잘 보시라'고 하더라"고 회상했다. 선 감독은 오승환 스카우트에 동의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는 "폼이 이상하잖아. '무슨 좋은 투수냐. 쟤는 아니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해 신인 2차 지명회의에서 상위 순번의 네 팀(롯데·두산·LG·한화)이 오승환을 건너뛰었고 삼성이 2차 1라운드 전체 5번으로 그를 잡았다. 가까이서 보니 선 감독의 생각이 달라졌다. 선 감독은 "(툭툭 끊어지는 듯한 폼이었는데) 자세히 보니 나름대로 중심이동을 하고,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는 것이더라. 승환이의 유일한 단점이 딱딱한 몸인데, 지독한 훈련으로 극복했다. 대단한 선수"라고 치켜세웠다.

오승환은 2005년 중간계투로 1군에 데뷔했다가 시즌 중반 마무리를 맡았다. 그 해 10승 16세이브 11홀드로 투수 부문 '트리플 더블'을 기록하며 신인왕을 차지했다. 228세이브의 시작이었다. 선 감독은 "애착이 가는 선수다. 400세이브, 500세이브까지 했으면 좋겠다"고 덕담했다.

김식 기자 seek@joongang.co.kr

강소라, 다리 길이가 105cm? '반칙 의혹'

'폭풍감량' 박지민-이하이, 피골상접 경악!

'신사의품격' 콜린 아버지 장동건 유력? 대체 누굽니까

前 MBC PD, 흉기에 찔려 중상 "범인은.." 충격

솔비, 상체 드러낸 바캉스룩 '또 달라졌네?'

롯데 전지현, 배꼽 피어싱 시선집중 '헉!'

김연아, 숏팬츠입고 맨발로 점프 '말도 안돼'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