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김동주 계약 결국 해 넘긴다

2011. 12. 28. 2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몸값 3년간 옵션포함 30억 유력사인땐 누적 연봉 100억 첫 돌파

[세계일보]올해 프로야구 자유계약선수(FA) 중 유일하게 미계약자로 남아 있는 김동주(35)가 결국 해를 넘긴다.

김동주의 원소속팀인 두산 구단 관계자는 28일 "김동주와 지난번 재협상 때 계약기간 3년에는 합의했지만 연봉과 옵션에서는 이견이 있었다. 아직 협상 날짜를 잡지 못한 만큼 내년으로 넘어갈 것 같다"고 밝혔다.

FA 계약 만료일은 다음달 15일까지다. 김동주로선 아직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 하지만 김동주는 이 기간 안에 계약하지 못하면 내년 시즌 뛰지 못한다. 1년을 쉬어야 한다.

김동주의 몸값은 3년간 옵션을 포함해 30억원 안팎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주가 예상 금액에 사인하면 국내 프로야구 선수 중 처음으로 누적 연봉 100억원을 돌파하는 선수가 된다. 물론 3년간 부상 없이 활약을 해준다는 전제가 따른다.

김동주는 올해까지 프로 14년간 계약금과 연봉 등으로 70억원 이상을 벌어들였다.

유해길 기자 hkyoo@segye.com

[Segye.com 인기뉴스]

◆ 10대 "게임 못할바엔…" 집기부수고·살해하고◆ 초등생 딸이 매일 맞아 병원 응급실 갔는데…◆ "굿 비용 때문에…" 불화 끝에 母 살해◆ 이번엔 버스 기다리던 중학생에게 '묻지마 뺨세례'◆ "인격장애로 성폭행 과장?"…황당 의대생 母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지면보기][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